한신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단’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한신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단’ 프로그램 운영
  • 박혜정 기자
  • 승인 2017.12.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한신대학교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단(단장 류승택)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지역 일자리 창출과 현장 실습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한신대는 지난 21일(목)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연규홍 총장을 비롯해 곽상욱 오산시장, 손정환 오산시의회의장, 이정인 평택고용플러스센터장, 박상환 오산고용플러스센터장 등 한신대와 오산 지역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단’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은 고용노동부 등의 지원을 통해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와 기업현장 및 학교에서 일하면서 배우는 일학습병행제를 융합한 제도로, 대학과 기업 간의 고용 미스매치 해소 및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으로 한신대는 향후 5년간 58.5억 원 규모의 예산을 지원받고 대학 교육과 기업현장훈련 병행이 가능하도록 일·학습병행제 사업 수행 대학으로서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배출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게 된다.

연규홍 총장은 “머리를 쓰는 지식뿐만 아니라, 사람의 손발로 실천 되는 지성도 중요하고, 지성을 뒷받침하는 중앙도서관에 창의적인 일학습병행제 센터가 위치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제 대학도 시대의 변화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신대가 IPP형 일학습병행제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어 가장 우수하고 모범적인 성공사례를 만들어갈 것이라 확신한다”며 “앞으로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해서 지성과 더불어 덕성과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이어 곽상욱 오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공모사업을 통해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만들어지고, 명문 학교로서 청년들 일자리까지 해결해주는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선정된걸 축하한다”며 “앞으로 100% 일자리 보장되는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송정환 오산시의회의장은 “한신대가 대학창조일자리센터를 넘어 일학습병행제 개소식까지 개최해 오산시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최고의 인문학을 펼치고 있는 한신대가 오산에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고, 한신대의 가치 또한 무척 자랑스럽다”고 축사를 했다.

앞으로 한신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단은 청년 고용 활성화를 통한 지역 일자리 생태계 구현을 비전으로 ▲Higher Goal(직무역량 교육), ▲Synergy(지역일자리 창출), ▲United IPP(현장실습활성화) 등의 3대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한다. 이를 위해 △전문교양(Prep-School) 교육 강화, △사전교육(Pre-Program) 통한 현장실습 체계화, △최고 수준 산·학 프로그램 개발, △산학협력 협의체 운영 활성화, △현장실습 친화형 학사 제도 구축, △지역사회와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학내 조직 및 인프라 구축, △IPP 전담 학사지원팀 신설, △IPP 포탈시스템 구축을 통한 제반사업 통합관리 등의 세부과제가 진행된다.

한편 한신대는 지난 4월에 ‘대학일자리센터’를 열어 고용노동부,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자체 등과의 협업을 통해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진로 및 취·창업역량강화’, ‘여대생커리어개발’, ‘해외취업’ 등의 분야에서 HCDP(Hanshin Career Development Program), 진로·취업상담, CAP+(Career Assistant Program), 청년취업지도프로그램, 진로멘토링, 여대생 취업캠프, 희망 Job’s, 취업담소(토크 콘서트), 창업동아리, 취업써포터즈, 한신 소방서(소중한 방문 서비스), 한빛또래, 한신 World Job 등 21개의 프로그램이 연중 운영해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