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아주대학교, 2017 은행연합회-아주대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
상태바
수원 아주대학교, 2017 은행연합회-아주대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12.22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은 12월 21일 목요일, 학내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2017 은행연합회-아주대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과정」교육 수료생들을 위한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에는 프로그램 참가자 활동 내용 보고를 시작으로,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 임재익 원장의 축사와 함께 참가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원시국제교류센터 노만호 센터장도 본 수료식에 참석하여 학생들을 독려했다.

프로그램 총괄 운영을 맡은 아주대는 등록금 일부와 국내 교육 기간 내 기숙사비를 장학금으로 제공하고, 전국 은행연합회도 참가자들에게 3년간 총 1억 8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약 6개월 간 장학 프로그램에서 참가 학생들은 첫 10주 동안 아주대학교에서 금융 리스크 및 금융 관련 IT 지식을 배운 후, 본국으로 돌아가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한국계 은행에서 3개월 동안 인턴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 임재익 원장은 이 날 축사에서 “10주간의 교육을 훌륭히 마친 14명의 캄보디아 장학생들에게 진심어린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남은 3개월 동안의 현지 한국계 은행 인턴 과정도 멋지게 수료하여 한국과 캄보디아를 잇는 진정한 글로벌 금융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타임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