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교육복지경제위원회‘ 화성시 아르딤복지관 ’현장방문
상태바
화성시의회, 교육복지경제위원회‘ 화성시 아르딤복지관 ’현장방문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12.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경제위원회는 지난 12일 제168회 정례회 활동의 일환으로 화성시 장애인의 복지와 재활을 돕고 있는 ‘아르딤복지관’을 방문하여 주요시설 및 운영현황 등을 점검했다.

아르딤복지관은 장애인의 아픔을 공감하고 사회진출을 돕는 아름다운 꿈을 위한 디딤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교육복지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아르딤복지관의 수탁자로 선정   된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 재단 관계자로부터 운영현황 등에 대하여 의견을 청취하고 시설 등을 살폈다.
 
현장방문 대상지인 아르딤복지관은 향남읍 도이1길 104에 부지 8,073㎡, 연면적 13,414㎡, 지하2층~지상3층 규모다.

이곳에는 실내체육관, 정보화교육장, 직업적응 훈련실, 각종 치료실과 북카페 형태의 도서관 등을 갖추고 있으며 상담 사례관리와 재가복지, 학교연계사업, 건강증진사업 등 맞춤형 서비스와 지역사회 중심의 생활복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최용주 의원(교육복지경제위원장)은“아르딤복지회관 건립으로 장애인들을 위한 복지인프라가 한층 강화되어 지역사회의 복지서비스가 한층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복지 불균형 해소 및  균질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복지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겠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