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새내기 사회복지공무원 자매맺기 업무 연찬 등 동정소식
상태바
영통구, 새내기 사회복지공무원 자매맺기 업무 연찬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2.1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12일 4분기 새내기 사회복지직 공무원과 구청 7급 이상 사회복지직 공무원간 자매 맺기를 통한 업무 연찬회를 가졌다.

연찬회는 새내기 사회복지직 공무원과 구청 7급 이상 공무원 15여명이 참석하여 그간의 자매맺기 운영에 관한 추진사항 및 주요 업무에 대한 설명과 토론을 하였고, 끝으로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이야기 나누며 식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분기별로 새내기 사회복지 공무원 업무 연찬회를 개최하여 사회복지 담당공무원의 자매 지정을 통해 분기별 추진 상황을 청취하고, 구·동 공무원간 소통을 통해 업무 지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숙 사회복지과장은“동 복지허브화 추진으로 경험이 많은 공무원과 새내기 공무원의 자매 맺기를 통하여 복지 업무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새내기 사회복지 담당공무원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구민에게 최선의 복지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통1동, 어르신과 함께하는‘휴먼밥상’

영통1동은 지난 12일 자원봉사단체인 늘사랑나눔회(회장 진성원)와 함께 영통1동 건영1차아파트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휴먼밥상 행사를 진행했다.

늘사랑나눔회는 매월 지역 경로당을 방문하여 정성이 가득한 점심을 대접하고, 간단한 건강검진과 흥겨운 공연을 무료로 제공해오고 있다.
 
연준호 영통1동장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해주시는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어르신들이 좀더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탄1동, 12월중 보행지킴이 활동 전개

매탄1동(동장 변희주)은 지난 12일 보행지킴이단과 함께 선진영통문화시민운동 및 보도상태 점검을 실시했다.

보행지킴이 활동은 관내 보도나 노면의 취약 요소를 점검하여 시나 구에 개선과제를 제출하는 사업으로, 이 날은 구매탄시장내에서 선진영통문화시민 캠페인을 추진하고 동수원로와 매여울로53번길 등의 보도상태를 점검하였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임에도 보행지킴이 활동을 함께 한 보행지킴이단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분들과 함께 살기 좋은 동네 조성에 힘쓰겠다.” 고 전했다.
 
-태장동,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회
 
태장동(동장 윤응로)은 지난 11일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태장동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이상훈 영통구청장, 도·시의원 및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지역 주민과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작품발표회는 아이들의 카라챔버오케스트라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 발표 10개팀와 트롯뽕싱어즈의 마무리 공연으로 관객과 하나되는 즐거운 작품발표회 시간을 가졌다. 특히 1년간의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 모습과 수강생들의 연습 모습, 수상 실적 등을 담은 동영상을 관람하면서 뜻깊고 감동적인 시간을 가졌다.

수채화, 서예, 꼼지락꼼지락 작품 등 60여점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도 함께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황병덕 주민자치위원장은“우리 동 주민자치센터는 어느 해보다 풍성한 결실이 있는 한 해였다. 작품발표회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축제를 즐겨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풍성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