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김혜진, 오문섭, 용환보, 이선주, 최용주 의원 화성시 현안․정책 송곳질의
상태바
화성시의회, 김혜진, 오문섭, 용환보, 이선주, 최용주 의원 화성시 현안․정책 송곳질의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11.3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의ⓒ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화성시의회는 30일 제168회 화성시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채인석 화성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혜진, 오문섭, 용환보, 이선주, 최용주 의원이 시정 활동 전반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과 대안을 제시했다.

김혜진 의원은 ▴서부지역 한해피해 근본적인 대비책 마련 ▴송산면 공룡알화석지 활성화 방안과 계획과 생활쓰레기 수거차량이 들어가지 못하는 소규모 마을 및 취락지구 주민불편 해소방안 ▴신도시 입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공공청사 조기 건립 방안 ▴서부권역 도시 인프라 부족 등으로 인한 화성시 고교평준화 시행 가능여부 ▴무분별한 축사신축에 따른 악취, 분뇨 무단방류 등 환경문제 대책을 질의했다.

의ⓒ경기타임스

오문섭 의원은 ▴심부지열에너지 실증사업 재검토 요구▴미준공 상태로 남아 각종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화남 일반산업단지 조치계획에 대하여 질의했다.

의ⓒ경기타임스

용환보 의원은 ▴농업진흥구역 내 농가주택 불허가 대책, 가공처리 시설 설치 방안 ▴서부권 근로자종합복지관 추가 건립요구 ▴일부 부실하게 관리되고 있는 공공시설물의 철저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시의 계획과 관리방안에 대하여 질의했다

의ⓒ경기타임스

이선주 의원은 ▴화성시 주요관광지와 도심지에 난립한 노점상으로 인하여 주민들의 불편이 발생하고 주변상권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어 민원이 제기되고 있는바 이에 대한 시의 근절대책을 요구했다.

의ⓒ경기타임스

최용주의원은 ▴민간어린이집 국공립전환 계획, ▴화성호 항공레저 및 해양관광 기반조성방안 ▴관내 중소기업 등 계약 시 인센티브 방안 등을 질문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심부지열에너지 실증사업과 관련하여서는, 포항지역발전소와는 다른 공법을 활용하고 있으며 안정성확보를 위해 시추공 지질특성탐사를 수행할 계획으로 향후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자립 도시를 조성하는데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답변했다.

체ㅐ시장은 민간 어린이집의 국공립전환 계획에 대해서는 농촌지역이나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전환을 검토하여 체계적으로 공보육 기반을 확립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화성호 항공레저 및 해양관광 기반조성에 관련하여서는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전향적 입장으로 목적사업을 변경하고, 우리시에서 매입 후 여러 관련 기관의 협의와 절차가 필요한 사항으로 향후 관계 부서 협의 등 심층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