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방범기동순찰대와 소통 간담회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장안구 방범기동순찰대와 소통 간담회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1.1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방범기동순찰대 장안구연합대 임원 및 각 지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 날 간담회는 지역사회 민간치안을 위해 활동 중인 방범기동순찰대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됐으며, 상호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이용영 장안구청장은 “야간순찰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방범기동 순찰대 지대장님과 지대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안전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정자2동 정과사랑나눔회, 짜장면데이  

정자2동(동장 권춘규)에서는 지난 12일, 정과사랑나눔회(회장 신상철)가 기로경로당 앞마당에서 짜장면데이를 개최하여 정자2동에 사시는 약 350명 어르신들께 짜장면을 대접했다고 밝혔다.

짜장면데이는 매월 둘째 주 일요일에 정과사랑나눔회와 수원정자자매봉사회(前정자2동부녀회원 등 구성)가 공동주관하여 8년째 추진하고 있는 노인 섬김 봉사활동이다. 이 행사는 경제력이나 거주지를 한정하지 않고 정자2동 기로경로당을 찾으시는 분들은 누구나 무료로 짜장면을 드실 수 있다.

신상철 정과사랑나눔회장(정자2동 환경관리원 반장)은 “지난 기로경로당에서 자체적으로 열린 경로잔치에 이어 이번 짜장면데이에도 많은 어르신들이 찾아오셔서 맛있게 짜장면을 드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이 나눔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에서 자발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역주민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역복지공동체를 지속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조원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조원2동 주민센터(동장 김상두)와 지역사회복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익희)는 지난 10일 관내 아파트 단지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숨은 위기가정 발굴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지역사회복장협의체 위원 및 주민센터 직원 20여명이 참여하여 홍보물품 및 안내문을 배부했다. 지역주민들이 공동체 의식을 갖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으며, 주변을 돌아보고 어려운 이웃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조원2동은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숨은 복지대상자 발굴 및 지원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김상두 조원2동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위기가정이 복지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불행한 일이 없도록 지역주민의 따뜻한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주민 모두가 행복한 조원2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장동, 찾아가는 거리음악회
 
파장동(동장 황호성)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혜숙)는 장동 고가도로 밑 파장천 맛고을 공연장에서 지역주민 및 등산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거리음악회를 개최했다.

가을을 맞이하여 거리음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찾게 해주고 바쁘고 힘든 생활 속에서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삶의 쉼표를 마련해주고자 함이었다.

아름다운 가을 풍경과 더불어 파장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인 기타 동아리 ‘파초’의 재능기부와 수원공직자 핵심리더반, 정자3동, 미션 아카데미의 기타반의 찬조공연으로 풍성한 연주를 제공했다.

귀를 기울이던 한 지역주민은 “멀리 나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고 숨겨져 있던 감성을 자극하는 멋진 공연이었다. 앞으로도 자주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죽동, 자매결연 세종시 연기면 방문 

송죽동(동장 이기생)에서는 지난 11일, 송죽동 주민자치회와 자매결연을 맺은 세종시 연기면 주민자치위원과 동 직원 등 28명이 송죽동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송죽동과 연기면은 도농 상생발전과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해 자매결연을 맺은 후 지난 9월 12일 송죽동 주민자치회에서 연기면을 방문하여 상호발전 방안을 토론하고 사랑의 고구마 수확 체험을 한 바 있다.

한층 가까워진 주민자치위원들은 반갑게 상호 인사를 하고 기념품 교환의 시간을 가졌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의 우수사례도 공유하고 주민자치회의 상호 발전 방향을 논의 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자리를 옮겨 오찬을 즐긴 뒤 화성행궁을 관람하며 만남을 마무리했다.

조영연 송죽동 주민자치회장은 “자매결연지 연기면과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져 너무 기쁘다. 앞으로도 상호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서로 우애를 다지고 도농 간에 상생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