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가을의 끝자락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 등 구정소식
상태바
팔달구, 가을의 끝자락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 등 구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0.3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지난 30일 낮 12시 30분부터 30분가량 구청사 1층 로비에서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 '런치음악회'를 개최했다.

음악회는 버스킹으로 유명한 듀엣 가수 헬로멜로가 가을에 어울리는 허스키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유재하의 ‘그대 내 품에’, 산이&레이나의 ‘한여름밤의 꿀’, Natalie cole의 ‘L.O.V.E’, Michael buble의 ‘All of me’ 등 일반인들에게 친숙한 대중가요, 팝송, 재즈 등 여러 장르의 곡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공연을 만들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구는 지난 4월부터 열린 공간으로 정비한 청사 1층 로비에서 구민들과 직원들을 위해 수원시립예술단, 하프연주회, 통기타 공연, 인디밴드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장르에 걸친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꾸준하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이번 버스킹 공연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 공연에서 음악으로 소통한 것처럼 항상 내방객과 공직자들과 소통하는 팔달구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 하반기 대형음식점 위생 점검

구는 상반기 대형음식점 위생 점검 결과 중점관리 대형음식점을 대상으로 2017.10.30.~11.17.까지 하반기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중점 점검사항은 ▲무허가(무신고) 제품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 여부 ▲건강진단실시 등 개인위생상태 ▲기타 식품위생법 및 원산지표시법 위반 여부 등이다.

또한 위생 점검 시 식중독 예방교육 등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며, 휴대용 간이 세균측정기(ATP), 산가측정지 등 관련 장비들을 이용하여 현장 계측 후 실시간으로 제시함으로써 식품위생에 대한 운영자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점검결과 식품위생법 및 원산지표시법 위반 업소에 대해서는 관련 법률에 따라 행정조치할 계획이다.

성낙훈 팔달구 환경위생과장은 “이용객이 많은 대형음식점에 대하여 위생지도 및 식중독 예방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식중독 등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 건축물 부설주차장 정기점검 실시

구는 세계문화유산 “화성”이 있는 팔달구를 찾는 방문객에게 주차난 등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관내 건축물 부설주차장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방문객에게 주차공간 편의제공을 위해 휴일 구청사 주차장을 비롯한 화성사업소와 협의 임시주차장 개방에 심혈을 기울이는 등 현장행정을 펼치고 있으며,
 
주차불편 해소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7일간 건축물 부설주차장에 대해 물건적치, 출입구폐쇄, 무단용도변경 등 불법행위에 대해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및 단속에 있어 진정민원 중점관리 등 불법행위에 대해 시정명령 후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사직당국에 고발조치(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는 물론 이행강제금(1면당 7,170,000원)을 부과할 방침이다.

-구 “2017년도 수시분 개별공시지가 확인하세요!”

구는 10월 31일자로 146필지에 대하여 「201년 7월 1일기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하였으며, 이번 결정지가에 대한 이의신청은 오는 11월 29일까지 접수받는다.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이하 ‘공시지가’라고 한다)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 합병 등의 사유가 발생한 토지에 대해 올해년도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7월 1일까지의 용도지역별 지가변동률을 적용한 토지의 단위면적당 가격이다. 
                    
공시지가는‘개별공시지가확인서’,‘토지대장’,‘부동산종합공부’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등은 오는 11월 29일까지 팔달구청 종합민원과 및 토지소재지 동 주민센터, 인터넷‘민원24(www.minwon.go.kr)’로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이의신청은 12월 28일까지 토지특성 재확인 및 감정평가사 검증과 수원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처리되며, 이의신청인에게는 처리결과를 통지할 예정이다.
    
아울러,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분할 ․ 합병 등의 사유가 발생한 토지는 2018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반영된다.
 
자세한 문의는 팔달구청 종합민원과 토지관리팀(☎228-7479)으로 하면 된다. 

 

고등동, 「원예기술 및 녹색성장 학습과정」수료식

(담당자 : 고등동 전지언 228-7706)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동장 이귀만)은 지난 27일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관학연계 프로그램인 「원예기술 및 녹색성장 학습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고등동 주민센터와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가 협력해 고등동 주민을 대상으로 원예 및 전통식품 관련 기술을 전수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창업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했으며, 지난 7월 14일 개강하여 총 12주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에는 20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하여 국화재배, 생활분재, 화훼장식 등 식품재배에서부터 섬유아트, 양초공예와 같은 생활문화 기술, 고추장 및 견과류 크런키 제조 등 식품가공 기술까지 유용하고 알찬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수료증을 받은 수강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하며 “해마다 새로운 학습과정을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시는 농생명과학고 선생님과 성실하게 교육에 임해준 수강생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