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전남 여수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동정소식
상태바
권선구, 전남 여수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0.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26일 주민자치 우수사례 견학을 위해 전남 여수시 세계박람회장 전시관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벤치마킹을 실시하였다.

구 12개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주민자치 담당자 등 약 40여 명의 방문단은 여수 세계박람회장 EDG, D전시장 일대에 꾸며진 전국의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함께 둘러보며, 우리시 주민자치 역량강화 및 접목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보냈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는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관 64개의 홍보부스가 10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4일간 운영되며, 아울러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과 우수사례 발표회 및 시상식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세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후원모집 캠페인 활동

세류1동(동장 이현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발굴을 위한 후원모집 캠페인 활동을 하였다.

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후원신청서 전단지와 홍보물품인 치약 칫솔세트를 가지고 지역상인과 주민들에게 “어려운 이웃을 발굴해주시고 후원신청서를 써주시면 후원금을 가지고 여러분이 발굴해주신 어려운 이웃에게 갚지게 쓰겠다.”며 홍보활동을 벌였다. 1인 1계좌 후원신청서는 내년까지 300계좌를 목표로 매달 진행될 예정이다.

이현구 세류1동장은 “마을주민 스스로가 복지사각지대에 처해있는 이웃을 도와 따뜻한 마을만들기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호매실동 통장협의회, 홀몸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점심 대접

호매실동(동장 송재련) 통장협의회는 지난 26일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홀몸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호매실동 통장들은 부모를 모시는 마음으로 평소 혼자 외로이 식사를 하고 계시는 홀몸어르신들에게 불고기, 뭇국 등 한식을 제공하였고, 어르신은 “정말 맛있고 또 다음에 꼭 불러주길 바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gh매실동 통장협의회가 주관하는 홀몸어르신 점심 대접은 매달 시행할 예정이다.

-금곡동, 빌라 밀집지역 대청소 실시

구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지난 26일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칠보초등학교 인근 빌라 밀집지역 대청소를 실시했다.

동네주민 30여 명이 참여하여 1시간여 동안 진행된 이날 대청소는 쓰레기 무단투기지역이 많아 어려움이 있었지만, 빌라 이면도로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전봇대에 부착된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는 등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다함께 노력했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많은 주민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금곡동 만들기에 큰 보탬이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구운동, 몸 튼튼! 마음 튼튼! 힐링 프로그램 운영

구운동(동장 지준만)은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난 2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 일환인 몸 튼튼! 마음 튼튼!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푸드테라피(food therapy)를 통해 즐겁고 행복했던 기억을 떠올려 보고, 다양한 채소와 과일의 성질을 이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보고 맛도 보며, 눈도 입도 마음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지준만 구운동장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재능기부로 관내 어르신들이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 관내 복지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