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선진리더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 등 동정소식
상태바
영통구, 선진리더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0.2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영통구는 선진리더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 행사를 25일 구청 상황실에서 실시했다.   

선진리더 22명을 대상으로 9월 13일부터 매주 수요일 6주간 진행되었던‘선진리더 양성과정 교육’은 4명의 코칭전문 강사진으로부터 리더십의 이해와 프로강사의 이미지메이킹 기법이라는 주제로 리더형 강사의 마인드, 커뮤니케이션, 스피치 전달기술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선진리더 중 한명인 박청옥 시민은 ‘이번 교육을 통해 리더로서 역량을 배우고 전문강사 기법도 터득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였고, 배운 것을 통해앞으로 시민가까이에서 문화시민운동을 널리 홍보하고 교육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통구청장은 5주 이상 참석한 21명의 교육수료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수료증 수여 후‘선진리더분들이 주민 가까이에서 홍보와 교육을 담당함으로써 시민의식 선진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의식 변화를 유도하는데 구심체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당부말씀을 전했다.

-구 최다종목우승 선수단 해단식

구는 지난 25일 스칼라티움 영통점에서 제61회 수원시 한마음 체육대회 선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해단식은 지난 10월 14일 개최된 제61회 수원시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1위 5종목 2위 2종목 3위 4종목 등 최다종목 우승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종 우승을 차지한 영통구 선수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구민과 함께 기쁨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상훈 구청장, 박광온 국회의원, 시도의원들과 구 단체장, 종목별 선수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행사는 선수단 영상 상영, 트로피 봉납 및 표창 수여, 우승상금 전달과 케이크 커팅 그리고 화합과 만찬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상훈 구청장은 “우리 선수단이 정말로 자랑스러우며, 이것은 바로 역동적이고 활력 넘치는 영통구의 위상을 더욱 드높인 쾌거라고 생각한다.”며 “이처럼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12개 종목별 감독과 코치와 선수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땀 흘린 결과라고 생각하며 모두의 노고에 깊이 감사한다”라며 선수들을 격려하였다.

-매탄4동, 저소득 아동 우리고을 테마탐방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관내 저소득 아동 30여명과 함께 영화 단체관람 및 외식 나들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험 및 외식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관내 저소득 아동의 문화욕구 충족과 정서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은 최신 인기 영화인‘넛잡2’를 관람 후 저녁식사를 함께 나눴다.  

이규성 매탄4동장은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이 만족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5일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 3층 밥상머리실에서 관내 거주중인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소불고기, 김치, 김 등 “사랑의 반찬만들기”를 실시하여 관내 소외계층 25세대에 전달했다.  

이날 반찬을 전달 받은 독거노인은 “날은 추워지고 있지만, 딸 같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매번 이렇게 맛있는 반찬을 전달해주어 마음만은 따뜻한 것 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에 새마을부녀회 회장 강연옥은 “지난 달에는 추석이 끼어 있어서인지 반찬이 푸짐했었는데, 이번 10월은 지난 달 보다 반찬이 초라한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이다. 다가오는 11월에는 겨울김장도 계획되어 있으니, 김장김치와 함께 더욱 맛있는 반찬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에게 전하고 싶다.”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