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국화향기 맡으며 가을 정취를 느껴보세요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국화향기 맡으며 가을 정취를 느껴보세요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0.2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방문객 및 직원들에게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게 청사 내에 대국, 소국 등 국화 화분 50여개를 배치하였다.

국화는 고등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센터 옥상에서 직접 정성을 들여 가꾼 것으로, 청사 내 곳곳에 놓아둠으로써 구청을 방문하는 내방객과 직원들이 가을과 어울리는 국화 향기를 맡으며 잠시나마 휴식과 힐링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들은 국화 화분 앞에 발걸음을 멈추고 “국화를 보니 가을 느낌이 물씬 난다, 국화 향기가 그윽하다”라고 하며 반가워하였으며, 직원들도 “청사 분위기가 훨씬 화사해지고 밝아졌다”고 하며 가을 분위기를 만끽하였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구청에 방문하는 모든 분들과 직원들의 눈이 즐겁길 바라는 마음으로 국화 화분을 배치해놓았다. 가을 냄새가 물씬 풍기는 청사 내에서 국화 향기와 더불어 2, 3층에 전시된 그림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규 주민등록증 학교에서 신청해요.

구는 주민등록증 발급지연으로 인한 과태료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학생들이 주민등록증을 발급받기 위해 수업 중 별도의 시간을 내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방문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구는 지난 23일 만17세(1999년 10월생부터 2000년 9월생까지) 학생들의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을 위해 숙지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6일 삼일상고, 27일 영복여고, 31일 유신고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총 250여명의 학생들에게 신규주민등록증 발급 방문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입시준비로 바쁜 학생들을 위해 관내 고등학교에서 사전 신청을 받아 구청 및 동 주민센터 직원들로 방문 서비스팀을 구성하여 직접 방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교 방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고객 중심의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고등동, ‘제15회 쌍우물 국화축제’

고등동는 지난 24일 동 단체연합회(회장 이명숙)의 주관으로 고등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국화향기 그윽한 쌍우물 국화축제를 개최했다.

4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으며, 특히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작품발표회도 같이 진행되었다.

사군자, 서예, 섬유아트 작품 등을 전시하고 양생택견, 민요, 요가, 노래, 스포츠댄스 공연을 펼친 주민자치센터 작품 발표회로 이번 행사가 더욱 다채롭고 풍성해졌다.

지난 2003년부터 15년째 지속되어 수원의 대표적 국화마을로 자리매김한 이날 축제에는 김창범 팔달구청장과 김호겸 경기도의회 부의장 및 시의원 등을 포함한 다수의 내빈들이 참여하여 축하했다.

이명숙 단체연합회장은 “매년 봄부터 동 주민센터 옥상에서 직접 재배한 국화재배사업을 축제로 발전시켜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며, “국화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되는 만큼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화서1동, 컨테이너 거주 저소득 독거노인 따뜻한 겨울 준비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미숙)는 지난 24일 화서시장 옥상 컨테이너에서 10년 이상 홀로 지내고 있는 어르신을 위하여 주거환경개선 단열보온공사를 실시했다.
 
단열보온 및 도배장판 공사는 화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인석)의 주관으로 실시되었으며, 화서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옥경)의 후원으로 온수매트도 전달됐다.
 
또한 어르신을 위하여 은행 등 관련기관을 동행 방문하여 공적연계(기초생활수급자)를 신청할 수 있도록 서류준비에 도움을 드렸다.

김미숙 화서1동장은 “민간협력을 통한 지원을 통하여 동절기에 취약한 위기가구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서2동,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화서2동(동장 조인규)은 지난 24일 ‘나누미&베푸미’ 제7호점인 뷰티피아 헤어콜렉션(미용실)에서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나누미&베푸미사업은 이웃돕기에 뜻을 같이 하고자 하는 관내 사업장을 발굴하여 지속적인 이웃돕기를 실천하며 나눔 정신을 주변에 확산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뷰티피아 헤어콜렉션 미용실은 매월 1회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들에게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는 봉사자와 복지담당이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며 말벗을 통한 정서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여 지역 자원 등과 연계하여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