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통장자녀 장학금 전달식 등 동정 소식
상태바
팔달구, 통장자녀 장학금 전달식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9.30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구청장실에서‘2017년 하반기 통장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통장 자녀 장학금은 행정의 최 일선에서 헌신하는 통장의 사기를 진작하고 지역인재의 육성을 위하여 매년 상·하반기에 1년 이상 근무한 통장 자녀 중 성실하고 타에 모범이 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여하고 있다.

통장 장학금을 처음 받은 우만2동 김주원 통장은 “이러한 제도 운영이 통장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게 해준다”며,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통장들의 노고를 알아주심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묵묵히 일하시는 통장님들의 노력이 지방행정 추진의 원동력”이라며, “자녀들의 장학금 지원으로나마 통장님들의 헌신에 보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구, 2017 교통유발부담금 부과

구는 2017년 정기분 교통유발부담금 1,604건 3,074백만 원을 부과한다.

교통유발부담금 부과를 위해 팔달구는 지난 6~9월 해당 시설물 방문 조사를 통해 시설물 사용용도, 소유권 변동사항, 미사용(공실)여부 등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으며, 각층 바닥면적의 합계가 1000㎡ 이상인 시설물 중 개인당 소유면적이 160㎡ 이상 시설물에 부과했다.
 
부과대상기간은 지난해 8월 1일부터 올해 7월 31일까지 1년이며, 납부기간은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다.

부과금액은 ‘시설물 면적, 단위부담금, 교통유발계수’를 적용해 산정됐고 부과기간 중 공실 또는 소유권 이전 시 고지서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증빙자료를 첨부해 신고를 하면 부담금을 경감 받을 수 있다.

교통유발부담금 납부방법은 금융기관 직접납부, 가상계좌납부, ARS(031-228-3651) 신용카드 납부 등으로 편리한 방법으로 납부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교통유발부담금은 원인자 부담의 원칙에 따라 교통혼잡을 유발하는 시설물에 부과하는 경제적 부담으로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되며, 교통유발부담금을 미납할 경우 3%의 가산금이 부과되고 부동산 압류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니 기한 내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교통유발금 부과·징수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팔달구청 경제교통과(228-7375)로 문의하면 된다.

-구 여성자원봉사회“한가위 반찬 나눔”이웃사랑 실천

구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시호)는 지난 29일 오전 동문경로당 반찬나눔센터에서 회원 15여명과 함께 우리고유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사랑의 밑반찬 나눔봉사’를 펼쳤다.

나눔 봉사활동은 이웃과 함께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가정위탁아동 등 저소득 가정 13세대를 격려하며 안부를 살피는 자리가 되었다.
 
팔달여성자원봉사회 회원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반찬(배추김치, 송편)을 만들어 대상 가구를 일일이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묻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눴다.

김시호 팔달구 여성자원봉사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우리도 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힘을 얻는다”며, “많은 사람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보람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만동 어르신 무병장수 기원 사진촬영 찰칵

우만1동(동장 양경환)과 우만2동(동장 박현숙)은 지난 28일 추석을 맞아‘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사진촬영 행사’를 가졌다.

장수사진 촬영은 한국사진작가협회 수원시지부(회장 윤기섭)와 한사랑뷰티 미용봉사단(회장 위경옥), 우만1동 소재 오향헤어샵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 5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촬영해 드렸다.

장소는 수원노블레스웨딩컨벤션에서 제공하였으며, 한사랑뷰티 미용봉사단과 오향헤어샵은 사진촬영 순서를 기다리는 시간동안 머리를 다듬어 주고 간단한 화장으로 어르신들의 단장을 도와주었으며, 한국사진작가협회 수원시지부 사진작가들은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하였다.

참여한 어르신은 “영정사진을 찍는다는 게 마음이 무겁기도 하지만, 장수사진을 찍어두면 건강하게 오래 산다는 말이 있다”고 웃으시며, 행사를 진행해주신 관계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양경환 우만1동장은“이날 촬영한 사진은 인화 후 액자에 담아 전달해드릴 예정이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