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초․중등 사이버스쿨 무료 실시간 방송강의 이벤트 등 동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초․중등 사이버스쿨 무료 실시간 방송강의 이벤트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9.2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구청 전경ⓒ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장안구는 이번 10월 초․중등 사이버스쿨 회원들을 대상으로 무료 실시간 방송강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학 과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초등학교 4,5,6학년 및 중학교 1학년 학생 중 사이버스쿨 신규 또는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인터넷 강의인 만큼 학생들이 채팅창을 이용하여 바로바로 궁금증을 해소하며 학습 할 수 있다.

이벤트 안내 및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스쿨 학습센터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장안 초․중등 사이버스쿨은 전문 사이버 교육업체와 제휴하여 실시하는 온라인 무료 학습서비스로 장안구에 거주하는 초․중등학생 또는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장안구페이지(jangan.suwon.go.kr)를 통해 사이버스쿨 학습센터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학습 이벤트로 더 많은 학생들이 무료 온라인 학습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안구청 행정지원과 정보통신팀(☎228-540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자1동, 2017년 경로잔치 

정자1동(동장 우병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강호)에서는 지난 26일, 11시 갤럭시 웨딩홀(송죽동 소재)에서 65세이상 어르신 3,200여명을 모시고 2017년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주민화합을 통한 웃어른 공경과 효의 정신을 기리는 자리로 정자1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하에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회, 마을만들기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관내 단체들이 힘을 합쳐 손수 음식을 나르는 봉사로 진행됐다. 또한 관내 기업인 SKC(주)수원공장의 적극적인 후원도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영 장안구청장, 이찬열 국회위원, 염상훈 수원시의회부의장, 유철수 시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채움과 나눔 문화 예술원(원장 김경희)의 식전공연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었다.

정자1동 어르신들은 정성껏 준비한 갈비탕과 떡, 과일 등 한상차림으로 오찬을 즐기며, 전문 진행자의 축하공연과 어르신들의 노래와 춤 등 장기자랑이 어우러져 모두가 화합하며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우병민 정자1동장은 “정자1동을 위해 힘써 주신 어르신들께 항상 감사드린다. 향후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을 많이 하겠으며, 어르신들이 100세 이상 오래 건강하시도록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조원2동, 2017년 중추절 사랑과 나눔의 이웃돕기

조원2동 주민센터(동장 김상두)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중추절을 맞이하여 ‘사랑과 나눔의 이웃돕기’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조원2동 9개 단체장연합회 및 지역주민들의 후원으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및 후원 물품을 모아 270여만원의 쌀, 라면, 떡 등을 관내 무료 양로시설인 평화의 모후원 및 경로당과 국민기초수급자, 홀몸어르신 등 어려운 세대에게 전달하여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다.  

조원2동 9개 단체장연합회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의 어려움을 살피고 나눔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원2동장은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조원2동 단체장 및 후원자 모두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여 사랑과 나눔이 넘치는 조원2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자2동, 추석맞이 “사랑의 쌀·라면 나눔” 전달식 

정자2동(동장 권춘규)은 지난 26일 오후 2시에 각단체장 및 후원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 “사랑의 쌀·라면 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등 각단체장 및 북수원신협, 예스식자재마트, 거봉산업, 오성환경, 천지회, 서부교회, 화산교회, 대원교회, LG전자베스트샵 정자사거리점 등 관내 유관단체과 기업들의 후원으로 백미 10kg 375포, 라면 65박스(총 13,250천원 상당)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권춘규 정자2동장은 “명절이 다가오면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은 더욱더 소외감을 느끼기 싶다. 지역사회 주민들의 마음을 모아 조금이나마 정성을 나누고 힘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무동, 사랑의 쌀 전달식 개최 

연무동(동장 이성률)에서는 지난 26일 연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충규)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경모)가 합동으로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장애우 등 생활이 어려우신 분들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사랑의 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연무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10개 단체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기부금 등 단체기금으로 백미(10Kg) 240포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10개 단체장과 지역내 저소득 가정 20여세대가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자리에 참석한 동장 및 단체장들이 직접 저소득 가정에 물품을 전달했다.

참석한 단체장들은 계속되는 경제불황 속에서도 마음을 모아 전달해드리는 작은 정성이 추석을 맞이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는 훈훈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