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카페에서 나누는 민원담당 공감 스토리 등 소식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카페에서 나누는 민원담당 공감 스토리 등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9.25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언시 영통구는 지난 22일 민원담당 공무원들과의 소통을 위한 관내카페에서 자유롭고 색다른 분위기에서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이날은 젊은 새내기 직원들이 선호하는 삼성거리 카페에서 구․동 행정복지센터 민원담당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해 기존의 사무적인 틀을 벗어나 악성․고질․불만민원 처리 경험 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은 이상훈 영통구청장이 자리를 함께해 선배 공무원으로서 현명한 민원응대 요령과 자신만의 긍정마인드 습득 방식 등 조언 등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민원담당자로서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대화와 웃음으로 치유하고 자기통제를 통해 감정을 다스리는 힐링의 시간으로 충분했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편안하게 커피 한잔마시며 업무 피로를 날리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 추석명절 맞이 아트 지역아동센터 방문 

한가위를 맞이하여 영통구(구청장:이상훈)에서는 지난 22일 관내 아트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종사 직원들을 격려하고‘후원’물품을 전달하였다.   

전달된 후원물품은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간식 및 물품으로 관내 전통시장 살리기 일환으로 구매탄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과일, 만두 등 10여개 품목 들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 내 저소득 아동과 가정여건이 어려운 아동에게 돌봄 및 급식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시설로 영통구 관내에는 6개소가 운영 중이다.   

아트지역아동센터장(이순희)은 “추석명절을 맞아 아이들에게 따뜻한 간식과 방문에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구 여성지원민방위대장,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지난 2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제42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에서 전말연 영통구 여성지원민방위대장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말연 영통구 여성지원민방위대장은 영통구뿐 아니라 수원시 민방위대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조하고 민방위 업무에 대해 솔선수범해 오고 있다.  

전말연 영통구 여성지원민방위대장은 “이 상은 저 개인이 아니라 우리 영통구 여성지원민방위대원 전체에게 격려의 뜻으로 주신 상이라 생각하며, 앞으로 지원민방위대 활성화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구,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제도 집중 홍보

구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행위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달 말까지를 장애인전용 주차구역제도 집중 홍보기간으로 설정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와 계도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위법 주차시 과태료 10만원, 주차 방해 행위시 과태료 50만원, 장애인 자동차표지 양도·대여·부당 사용의 경우 과태료 200만원이 부과되고 있고 생활불편신고 건수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주차위반 행위가 근절되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 영통구에서는‘장애인전용주차구역이용 안내문’을 자체 제작하여 관내 동 주민센터, 다중이용시설, 장애인주차위반 민원이 많은 아파트 및 공공기관 등 70여 곳에 배포하고 직접 방문하여 계도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구 사회복지과장은 “적극적인 시민 홍보와 계도 활동을 통해 주차위반행위를 근절하고 시민의식을 개선함으로써 장애인들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통1동, 중추절 따뜻한 나눔 

영통1동 단체장협의회(회장 윤형근)에서는 중추절을 맞이하여 관내 어려운 가정과 독거노인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사를 추진하였다.

지난 22일 영통1동 단체장협의회에서는 김 93상자, 부침가루 선물세트 64상자, 유과 16상자, 감자과자 3상자 등 총 176상자를 영통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특히 관내 아동복지시설, 노인여가시설 등에 직접 방문 위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와 격려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주변의 이웃이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영통1동 단체장협의회에서는 매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하여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윤형근 영통1동 단체장협의회장은 “우리 고유의 명절을 맞이하여 이웃들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단체장님과 단체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에 전달된 쌀과 물품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고 마음의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고 말했다.

- 매탄2동 동수원중학교 방과후 환경정화활동

매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동수원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방과 후에 모여 매탄2동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선진영통 문화시민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동수원중학교 방과후 매탄2동 환경정화활동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증가와 자원봉사 참여의식 고취를 위해 동수원중학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시작된 활동으로, 학생들은 5월 19일부터 매월 두 번씩 꾸준히 모여 매탄2동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하였다.   

방과 후에 동수원중학교 일대 구간(원천공원-매봉공원-수원남부경찰서-동수원중학교)을 대상으로 청소, 쓰레기 분리수거, 환경보전 캠페인을 펼치는 것이 주된 활도 내용이다. 

정현철 매탄2동장은 “꾸준히 지역사회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동수원중학교 학생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환경정화활동 참여를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 자원봉사 참여를 통한 따뜻한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