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행복한 직장분위기 조성 역사문화탐방 등 동정소식
상태바
팔달구, 행복한 직장분위기 조성 역사문화탐방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9.1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팔달구는 공직자의 감수성 향상을 돕고 행복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했다. 

탐방에서는 누구보다 구정 시책 추진을 위해 노력해 온 70여명의 팔달구 우수 공직자가 참가하여 역사문화 우수지역인 경북 안동(과, 전북 익산을 방문했다.

경북 안동에서는 도산서원과 도산서당을 관람하고, 안동하회마을을 탐방하여 잠시나마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즐기면서 옛 문화의 향기에 흠뻑 빠져보았다.

전북 익산시에서는 국보 11호로 지정된 미륵사지 석탑(현재 보수중) 및 세계문화유산인 왕궁리 유적을 방문하여 백제 시대 문화가 살아있었던 옛 터를 거닐며 역사를 음미하고, 평소 업무에 지친 심신을 달래는 시간을 가졌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역사문화탐방을 통해 노고가 많은 직원들이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되고, 재충전을 통해 더욱 창의적으로 업무에 임하게 되는 긍정적인 선순환 효과를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화서2동, 화사한 반찬나눔 가게 현판식

화서2동(동장 조인규)에서는 지난 1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화사한 반찬나눔 가게 현판식을 개최했다.

동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복지를 만들어 가기 위해 월 1회 관내 음식점과 연계하여 저소득 독거 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에게 반찬을 지원하고, 직접 방문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의 실현을 위하여 기획되었다.
 
반찬나눔 후원 업체로는 강원맛코다리, 녹동낙지마당, 등촌동샤브칼국수, 보성녹차떡갈비, 시골뚝배기, 우렁쌈밥마을, 청와대갈비, 최부자갈비, 포명천, 화산옥 총 10개 식당이 참여하여 지속적인 반찬 나눔 사업을 약속했다.

조인규 화서2동장은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적극 후원해 주신 식당 대표님들께 감사하며 내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가까운 곁에 있는 우리가 함께 한다는 마음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화산옥 최명자 대표는 “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내가 잘할 수 있는 작은 봉사에 참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며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구, 10월중 시민 정보화 교육 신청·접수

구는 2017년 10월 시민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시민정보화교육은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배양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강좌에 대한 교육뿐 아니라 민원24 등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업무 방법도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 구청간의 원활한 소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10월(제9기) 시민정보화교육은 중급 엑셀함수실무반(오전반 9:30~11:30)반과 중급 한글2010반(오후반 13:00~15:00)을 운영할 예정이다.

정보화교육 신청일자는  9/15(금)부터 9/30(토)까지이며, 신청 접수는 팔달구청 홈페이지 접속 후 빠른메뉴 탭에서 시민정보화교육 메뉴(https://www.suwon.go.kr/web/ite/BD_index.do)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정보화담당 부서에서는 각종 자격증에서 많이 다루는 엑셀함수활용에 대해 배워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될 거라 예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구 행정지원과(031-228-7400)로 문의하거나, 수원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web/ite/BD_index.do)를 참조하면 된다.

-인계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

ⓒ경기타임스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민범)는 지난 11일 2층 새마을문고실에서 2017년 3분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신임 오민범 동장과 약 8명의 강사들 간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진행되었으며, 프로그램 강사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건의사항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9월에 있는 화성문화제 및 주민자치 박람회 등 각종 행사에 대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당부했다.

오민범 인계동장은 “강사여러분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초급자 위주로 프로그램을 개편하여 앞으로도 더 많은 인계동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주민자치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등동 노인 게이트볼팀, 제19회 팔달구지회장기 석권

고등동(동장 이귀만)은 지난 11일 팔달구 전천후 게이트볼구장에서 열린 제19회 팔달구지회장기 노인 게이트볼 대회에서 고등동 게이트볼 A팀, B팀이 각각 우승, 3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노인회 수원시 팔달구지회에서 주최하고 수원시 팔달구 게이트볼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선수단 12개 팀 84명이 참가하였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노인 게이트볼팀의 쾌거를 축하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