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레드써클존 혈압·혈당 측정
상태바
화성시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레드써클존 혈압·혈당 측정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09.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화성시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전국 합동‘자기혈관 숫자알기’캠페인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 성인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뇌혈관질환을 바로알고 예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1일부터 6일까지 화성시보건소와 동탄보건지소,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기배건강지원센터, 동탄복합문화센터에 설치된 레드써클존을 방문하면 시민 누구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고자 인증샷 이벤트로 행사 참여 모습을 담은 사진을 화성시보건소 건강증진팀 이메일(abbeg@korea.kr)로 제출하면 50명을 추첨해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보건소는 지정 장소 외에도 공원과 문화센터 등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캠페인 부스를 운영하고 관내 의료기관과 약국 등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동영상 홍보 CD를 제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올바른 건강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장수 보건소장은 “주민들이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보건소는 이번 캠페인 종료 후에도 보건소, 보건지소, 진료소, U-만성질환관리센터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언제든지 혈압, 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