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2017 을지연습 공무원 비상소집훈련 등 구정소식
상태바
권선구, 2017 을지연습 공무원 비상소집훈련 등 구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8.2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권선구는 21일 2017 을지연습 공무원 비상소집 발령에 따른 전 직원 응소 점검 및 안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비상소집훈련은 ‘평화롭고 안전한 대한민국,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라는 주제의 안보영상물 상영 후 비상응소인원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응소인원은 총 인원 210명 중 현업근무자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부공무원 등 17명을 제외한 193명 전원이 응소하여 비상태세 대비에 이상 없음을 다시 확인했다

을지연습은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과 주요 민간업체 등이 참가한 가운데 비상시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대비 절차와 실제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수원시안경사협회」저소득 청소년 안경지원

구는 수원시안경사협회와 지난 18일 저소득 청소년들의 눈 건강관리를 위한 「EYE LOVE 안경지원」재능기부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나눔은 수원시안경사협회에서 검안기 등 필요장비를 직접 준비하여 안경이 필요한 저소득 청소년 30명의 시력을 측정하고 경비를 전액 후원하여 개인별 맞춤형 안경을 지원했다. 그리고 눈 건강을 위해 지켜야 할 생활습관과 유의사항에 대하여 개인별로 상담해 주고 비누 만들기 체험활동을 같이 진행하여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최병준 수원시안경사협회 회장은 “도움이 꼭 필요한 곳에 재능기부를 실천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길 바란다 .”고 말했다.

-Eco-Village주민 기후변화체험교육관 견학

구)는 저탄소 생활실천 마을인 『Eco-Village』 선정아파트 입주민들과 지난 19일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의 시설을 견학하였다고 밝혔다.

견학에는 서둔동 센트라우스 아파트 입주민 40여명이 참여하여 에너지 자립형 건물인 기후변화체험육관의 건축물과 생활 속 친환경 생활실천을 전시한 상설전시관을 둘러보며, 시설 투어와 함께 재생에너지와 건물에너지에 대한 이론 강의를 들었다.

구는  『Eco-Village』 조성을 위하여 지난 5월에는 친환경 공동텃밭 우리 집 에코팜을 조성하였고  6월에는 우리 집 에코라이프 체험교실을 한 달간 운영하였으며, 다가오는 10월에는 센트라우스 아파트 자체행사인 플리마켓과 더불어 주민과  함께하는 권선구 『Love The Earth』 환경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권선시네마 야외 상영‘큰 호응’

구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기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2017 권선시네마」를 18일 고렴공원에서‘부산행’을 시작으로 19일 탑동초에서‘터널’을 야외 상영했다고 밝혔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진 날씨 덕분에 많은 주민들과 학생들이 나와서 돗자리를 펴고 간식도 먹으면서 즐겁게 영화를 관람하였고, 공원으로 산책을 나왔다가 멈춰 서서 영화를 보는 사람들도 있었다. 또한 영화 시작 전 각 동아리의 다양한 공연으로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높여주었다.

영화를 본 주민은 “오랜만에 가족들과 나들이를 나온 기분이었다. 영화관이 아닌 야외에서 보는 색다른 체험을 했고 영화만이 아닌 수준 높은 공연까지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권선구는 25일 호매실동에 소재한 두레뜰공원에서 ‘밀정’을 상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