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8월 중 국토대청소 등 동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8월 중 국토대청소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8.1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장안구는 2017년도 여름 휴가철 및 제19차 한중일 환경장관 회의를 대비한 구간 사전 점검을 위하여 18일 장안구 전역에서8월중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구는 여름철 휴가 기간 중 수원 방문객 및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모든 시민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국토대청소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였으며 시민과 공무원, 동단위 단체원, 주민 등이 참여하여 대로변에 잡초를 제거하고, 청소 취약지역 등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구 관계자는 깨끗한 환경에서 장안구 방문객들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주민들 모두가 쓰레기 분리 배출을 철저히 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각 민·관·생활폐기물 수집 운반업체와 유기적인 청소체계 유지로 쾌적한 도심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 광교산 일원 및 녹지대 집중 방제

구는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 운영으로 녹지대 및 산림인근 농림지 주변 돌발병해충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집중방제 및 농업기술센터와 협업 공동방제를 실시한다.  

이번 방제작업은 양봉 및 친환경 블루베리 농가가 있는 하광교동 일대 미국선녀벌레등 돌발병해충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친환경 약제인 참진을 살포하며, 방제효과 극대화를 위해 농업기술센터와 협업으로 공동방제일을 지정하여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10월까지 운영되는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을 통해 장안구 돌발 외래병해충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수원시민의 자랑인 광교산 일대 녹지대 수목관리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조원2동, 여름방학특강 어린이 서예교실 수료식

조원2동(동장 김상두)은 지난 18일 관내 어린이들에게 정서함양과 알찬 방학생활을 위해 시작한 관학연계 여름방학특강, 어린이 서예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관학연계 프로그램인 이번 어린이 서예교실은 황순자 초대 작가의 지도 하에 운영되었고, 조원2동 서예동아리 원묵회 회원들이 재능기부하며 수업을 함께 이끌어 나갔다. 매주 화, 금요일 2시간씩 총 6회로 운영된 알찬 프로그램으로 관내초등학교 12명의 학생들이 서예를 배우며 실력을 갈고 닦았다.

정계영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린 학생들을 위해 시간을 내어 지도해주신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끝까지 수업에 참여한 수료생들에게도 축하의 뜻을 전하며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날 수료식에 온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직접 쓴 작품들을 둘러보며 “방학동안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우리 아이들에게 값진 경험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