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8월중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만남의 시간 ,등 동정소식
상태바
팔달구, 8월중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만남의 시간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8.1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17일 인계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사무국장, 인계동 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중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행궁동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에 따른 석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시작으로 협의회 자체회의, 구정홍보 및 동정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듣는 시간이 이어졌으며, 인계동 소재의 올레길을 함께 걸으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영흠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결실의 계절인 가을에는 수원화성문화제, 주민자치박람회, 한마음체육대회 등 다양하고 큰 규모의 행사들이 차례대로 다가온다. 각 동별로 우리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축이 되어 성공적인 행사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구, 청렴스티커 제작

구는 17일 청렴표어를 담은 스티커 2종을 제작해 각 과 및 주민센터에 배포하였다.

청렴 스티커는 팔달구의 청렴 의지를 널리 알려 「청렴한 팔달구」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공직자의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제작한 것으로, 젊은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청렴의식 ON, 부패의식 OFF / 팔달구의 밝은내일”, “정(精)은 마음으로 / 청렴은 행동으로” 2건을 표어로 선정하였다.
 
이 스티커는 각 과 및 주민센터에 배포 후 시민과 공직자가 쉽게 볼 수 있도록 출입문 손잡이와 화장실 눈높이 등에 부착할 예정이다.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화서2동(동장 조인규)에서는 지난 16일 동 주민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열었다.

회의에서는 생계곤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 1가구에 대한 자원연계회의를 진행하여 이웃돕기 백미지원, 긴급구호비 지원 등을 결정하였다.

디딤씨앗통장 후원자 모집안내, 긴급구호비 지원소칙결정, 화사한 반찬나눔사업 진행 방침 등을 결정하였고, 특히 화사한 반찬나눔사업에 관내 음식점인 「보성녹차떡갈비」, 「강원맛코다리」, 「시골뚝배기」, 「포명천」(이정식 화서2동주민자치위원), 「화산옥」, 「우렁쌈밥마을」, 「청와대갈비」에서 흔쾌히 참여해 반찬봉사를 약속하였다.

김춘무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화사한 반찬나눔 봉사업체 발굴이 가능했던 것은 직접 발로 뛰어주신 위원님들 덕분이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인규 화서2동장은 “화서2동 특화사업이자 민관협력사업인 화사한 반찬나눔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움이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