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서호노인복지관 방문 영화 상영 등 동정소식
상태바
권선구, 서호노인복지관 방문 영화 상영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8.1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권선구는 서호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권선시네마 두 번째 영화인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상영했다.

이번 영화는 노년의 따뜻하고 가슴 뭉클한 사랑 이야기로 어르신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영화를 본 어르신은“오랜만에 좋은 영화를 보게 되어 마음이 치유되는 것 같다. 집에서 텔레비전으로 보는 것보다 이웃들이랑 보니 꼭 영화관에 나들이 온 것 같아 더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구는 이에 앞서 지난 9일에 중앙양로원에서 ‘사도’를 상영하였으며, 앞으로 고렴공원 및 능실종합복지관 등 실내·외에서 ‘2017 권선시네마’를 운영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선1동,‘도심 속 자연 생태체험’운영

권선1동(동장 김선재)은 이지유치원 원아 50여명을 대상으로 행정복지센터 옥상에 위치한 권선하늘농원에서자연생태체험 견학 프로그램을 지난 16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유치원생들은 권선하늘농원의 각 시설견학과 토마토, 고추, 가지 등 30가지의 작물을 관찰하고 수확해보기는 물론 연못의 물고기 먹이주기 체험 등 자연생태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권선1동에서 운영 중인 하늘농원은 금년 6월 개장하여 태양열 에너지를 이용한 자동관수시설, 친환경 다기능 텃밭상자, 인공연못, 쉼터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어린이집, 단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소모임, 민원, 직원 등 지역 주민의 소통 및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수진 이지유치원 원장은 “권선하늘농원을 통해 평소 자연을 접하기 힘든 도심 어린이들이 쉽게 자연을 경험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평동, 텃밭에서 수확한 유기농 가지로 사랑 나눔

평동(동장 이상균)은 관내 텃밭에 심어 수확한 가지 6박스를 지난 16일 중앙양로원과 오목천주간보호시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유휴지를 활용해 만든 텃밭은 평동 직원들과 환경관리원이 정성스레 농산물을 심고 가꾸고 있으며 올 여름 싱싱한 가지를 수확하는 기쁨을 가졌다.

서덕원 중앙양로원 원장은 “유기농 가지로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드실 수 있어 기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이상균 평동장은 “앞으로도 텃밭을 활용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계속 추진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관내 단체와 협력하여 김장용 무와 배추를 심어 김장을 담가 전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구운동,  동복지허브화 선도지역 벤치마킹

구운동(동장 지준만)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지역복지 특화사업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의왕시 오전동주민자치센터를 지난 16일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오전동은 ‘국화향기 축제’, ‘ 똑딱 요리교실’,‘기념일 함께한 DAY’,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올해 보건복지부 주관 읍면동복지허브화 우수지역으로 선정된 바 있다.

권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전동 위원들의 활동상황을 듣고 배우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구운동 여건에 맞게 사업을 적용해 시민이 주인이 되어 복지공동체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준만 구운동장은 “벤치마킹을 통해 우리 동 협의체가 나아갈 방향과 활동방안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위원들과 함께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