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어린이집 실내공기질 걱정 없어요 등 동정소식
상태바
권선구,어린이집 실내공기질 걱정 없어요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8.1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권선구는 현행 실내공기질관리법상 관리대상에서 제외된 연면적 430㎡ 미만민간·가정어린이집 129개소에 대해 오는 11월까지 실내공기질을 무료로 측정한다고 밝혔다.

실내공기질은 전문측정대행업체와 연계하여 사람의 활동 및 건축자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실내 오염물질인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폼알데하이드, 총부유세균, 일산화탄소, 총휘발성유기화합물, 석면 등 7개 항목을 측정하며, 기준을 초과하는 시설에 대해서는 원인을 파악해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맞춤컨설팅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필근 권선구청장은 “어린이집은 건강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이 장시간 생활하는 공간이며 실외보다는 실내 활동시간이 많아 실내공기질 관리가 특히 중요하다”며 “건강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내공기질 측정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구, 제72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성황리에 마쳐

구는 11일 권선구청 대회의장에서 통장 400여명과 함께 올해로 72주년을 맞이하는 광복절을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대한노인회수원시팔달구 이병학 지회장의 저출산 해결 방안을 위한 강연과 한신대 정조교양대학 김준혁 교수의 항일독립운동과 위안부 문제에 대한 특강이 열렸으며,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제54회 화성문화제’ 및 ‘2017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순회설명회, ‘독도는 우리땅’,‘광복절 노래’ 합창과 만세삼창으로 마무리 되었다.
구 여성민방위대의 단체 율동에 맞춰 참여자 전원이 함께 한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이벤트는 통장들의 열띤 호응 속에 모두가 하나 되는 시간이었다.

-구, 자동차세 체납액 독려에 총력을 기울여

구는 6월 정기분 자동차세 체납액(26억2600만원) 조기징수를 위해 독촉장을 우편발송하고, 문자 발송과 전화독려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독촉장 납부기한은 8월 31일까지이며 납부방법은 전국 금융기관의 현금인출기, 가상계좌이체, ARS(228-3651)신용카드납부, 전자납부(Wetax) 등 다양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독촉장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자동차세 체납액 징수를 위하여 번호판 영치, 각종 재산압류, 관허사업제한 등 강력한 징수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권선구 세무과(031-228-6294)로 하면 된다.

-서둔동, 청소년 마을사랑 탐방단 큰 호응

서둔동(동장 왕철호)은 지난 11일 ‘우리 마을 문화유산 바로알기’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마을사랑 탐방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청소년 마을사랑 탐방단은 서둔동의 향토유적 등을 둘러보고 기후변화체험교육관 관람을 통해 청소년들이 내 마을의 역사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고 애향심을 키우며 환경변화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비록 날씨는 궂었으나 40여명의 많은 청소년들이 마을 탐방단이 되어 수원화성박물관 학예관의 해설과 함께 서호천 길을 따라 걸으며, 향토유적 항미정과 축만제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고, 또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을 방문해 환경 및 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직업의 변화를 직접 체험해 보았다.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그냥 지나쳤던 우리 동네가 이렇게 다양한 문화유산과 역사가 담겨 있는지 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알 수 있었고, 우리 마을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