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발로 뛰는 현장행정 등 동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발로 뛰는 현장행정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8.0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3일 정자2동 주민센터 이전 신축부지와 정자3동 공공청사예정부지를 현장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이용영 장안구청장을 비롯해 각 동장과 담당부서팀장 등이 참석해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문제점 및 대책을 모색했다.

- 정자1동 주민센터 방문대화 

ⓒ경기타임스

이용영 장안구청장은 지난 3일 정자1동을 방문하여, 행정의 최일선에서 대민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주요 업무에 대해 보고받았다.

이번 정자3동 주민센터 방문은 제 22대 장안구청장으로 부임 후 첫 방문으로 동의 현안사항을 확인하고 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며 친근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용영 장안구청장은 “살기 좋은 장안구 건설을 위하여 구민들에게 항상 감동을 주는 행정을 펼칠 것을 강조하면서 청렴하고 긍정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조원2동, 나라꽃 무궁화 전시 및 포토존

장안구 조원2동(동장 김상두)은 8․15 광복절을 맞아 “나라꽃 무궁화, 우리 모두 사랑합시다”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8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주민센터 앞에서 무궁화꽃 전시 및 포토존으로 진행된다.

한편 조원2동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인 ‘전통규방공예품 제작’ 참여자들은 『제27회 나라꽃 무궁화 수원축제』가 진행되는 8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3일간 장안구 만석공원에서 규방작품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문화행사에 동참한다.

조원2동 관계자는 “조원2동 주민센터와 무궁화축제 체험부스를 찾는 모든 시민들이 무궁화를 보며 애국심을 고취하고 나라꽃을 더욱 사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죽동 마을환경지킴이 환경정화

장안구 송죽동(동장 이기생)은 지난 3일 관내 청소년 30여명으로 구성된 참살이봉사단과 함께 무궁화축제 손님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 날 대청소에는 4일에 열리는 나라꽃 무궁화 수원축제를 맞아 참살이봉사단이 앞장서서 만석공원 주요도로 잡초뽑기, 재활용품 분리수거, 무단투기 쓰레기수거 등을 하며 환경정비에 마을환경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했다.

이기생 송죽동장은“참살이봉사단이 무더운 날씨에도 만석공원에서 열리는 나라꽃 무궁화 수원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환경정비에 열심히인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