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국․공유지 지적공부 정비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국․공유지 지적공부 정비 등 동정 소식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08.0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지적공부상 등록사항과 실제 이용현황이 일치하지 않던 국․공유지에 대해 현황조사를 하여 지적공부를 정리하고 있다고 1일밝혔다.

구는‘권선구 고향의 봄길 일원’ 및 ‘고색산업단지 옆 대로’중 국․공유지 635필지에 대해 6월부터 조사를 시작하여 219필지를 지목변경하고, 191필지를 토지 합병하였다고 한다.

효율적으로 국․공유지를 관리하고 정확한 부동산 행정정보를 제공하고자 공부상지목과 현실지목이 일치하지 않는 토지에 대하여 추가로 조사․정리 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권선구 종합민원과 지적관리팀(228-626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금곡동, 주민자치센터 어린이 방학특강 개강

ⓒ경기타임스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북아트, 주산·암산 프로그램을 개강하여 한 달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방학특강은 7월 17일 접수를 시작한 지 1시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북아트 프로그램은 역사를 배우는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문화재를 살펴보고 스스로 학습을 정리하는 시간과 흥미를 주기 위해 함께 작품을 만드는 것으로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산·암산 프로그램은 수학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주판을 이용한 계산방법을 알려주는 것으로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 한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주민자치센터에 어린이 프로그램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방학특강뿐만 아니라 정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 서둔동 희망나눔 도시락

서둔동(동장 왕철호)은 최종훈 롯데몰 영업부팀장, 최영희 참좋은지역아동센터장, 김영희 서둔동 맞춤형복지팀장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몰 수원점 후원으로 지역아동센터 ‘희망나눔 도시락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롯데몰 수원점은 서둔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중학교 아동 30명에게 방학 한 달간 매일(주5일) 신선한 도시락을 전달하여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사랑 나눔을 펼칠 계획이다. 

최영희 참좋은지역아동센터장은“우리 아이들이 따뜻한 도시락과 함께 지역 내 관심과 사랑을 받는 것이 기쁘다. 감사함과 나눔을 생각하는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보살피겠다”고 고마움을 표했고,
  왕철호 서둔동장은 “우리 관내 기업의 따뜻한 나눔 활동이 더 확산되어 더불어 행복한 서둔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