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고양시 도시재생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고양시 도시재생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07.3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시공사와 고양시는 시청 2층 타운미팅룸에서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 최성 고양시장, 이재준 경기도의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고양시의 노후화 된 원도심의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시공사는 고양시와 협조해 가로주택정비사업, 주민공동시설을 포함한 복합건립사업, 도시재생 마중물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시공사는 우선 원도심 도시재생을 위해 주민이 가로주택정비사업(소규모 도시정비사업)을 요청할 경우 무상으로 사업성 검토 분석을 해주고, 고양시와 함께 행정적‧기술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내 저소득층 노후‧불량주택 개보수공사와 지역특화사업 등을 선별적으로 지원하고, 국공유지의 저이용 시설을 발굴해 주민공동이용시설 확충 및 따복하우스 등을 복합 건립하는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시공사는 사업완료 후에도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도시재생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마을공동체 회복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도시재생의 성공모델로 시범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원도심의 도시재생추진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온 고양시에 경기도시공사가 공공 디벨로퍼로 함께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 한다”며 “공사는 향후에도 경기도 전역으로 도시재생사업 참여 범위를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