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맞춤형 물음표 교육과정 수료식
상태바
오산시, 맞춤형 물음표 교육과정 수료식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07.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18일과 20일 오산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2017년 제2차 물음표 교육과정인‘그대, 불꽃중년! - 생활밀착형 은퇴설계 프로젝트’와 ‘슈퍼맨 아빠의 베란다 텃밭 가꾸기’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시는 오산시민들의 은퇴 후 35만 시간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그대, 불꽃중년! - 생활밀착형 은퇴설계’ 교육과정과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생활 원예 교육과정인 ‘슈퍼맨 아빠의 베란다 텃밭 가꾸기’를 기획했다. 이번 교육과정들은 특별히 직장인 남성들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유입을 위해 평일 야간 강좌로 기획되었을 뿐만 아니라, 아빠와 자녀가 함께 신청한 경우 우선적으로 수강생으로 선발하였다.

2개의 과정 모두 수료생 중 결석 1회 이하 수강생이 90% 이상일 정도로 결석이 거의 없는 매우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 강좌에 대한 수요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면서, “앞으로 야간 및 주말 강좌를 좀 더 많이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맞춤형 물음표 교육과정은 지역에서의 배움이 지역사회에 환원되는 선순환 구조의 학습도시 건설을 위한 지역 연계형 평생학습 서비스로, 앞으로는 오산백년시민대학 물음표학교의 ‘지역과 함께하는 『오산공작소』’란 이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9월에 개강 예정인 오산백년시민대학 물음표학교의 학습살롱과 오산공작소 강좌들은 새로 오픈하는 오산시 교육포털 사이트에서 8월 21일부터 25일 사이에 신청 받으며, 8월 중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강좌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