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등 동정소식
상태바
팔달구,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7.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주민참여예산 팔달구 지역회의를 열고, 2018년도 예산편성을 위하여 제안된 사업에 대한 마지막 심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달 제6차 지역회의에서 결정된 11건의 사업과 함께 사업부서 재검토를 위해 보류되었던 2건의 사업에 대하여 예산낭비 요소, 사업의 필요성, 사업량의 적정성 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사업의 시급성 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를 결정하였다.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김명란 위원장은 “그간 위원들이 함께 현장을 직접 답사하고 사업에 대해 논의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올해 남은 시간 동안에도 팔달구 지역회의 위원들과 함께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우리 동네를 구석구석 살펴 지역 공동체에 필요한 사업을 자발적으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9월 지역회의에서는 주민참여예산 팔달구 지역회의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매산동, 어르신“장수사진”전달식 거행

매산동 마을만들기 협의회(회장 이정섭)는 지난 19일 매산동 주민센터 중회의실에서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은 지난 6월경에 독거노인 등 저소득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며 촬영한 사진을 매산동 마을만들기 협의회 회장이 매산동(동장 이영훈)에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매산동에서는 장수사진을 추후 어르신들에게 전해드릴 예정이다. 

이정섭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재능기부를 지원한 새수원사진관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마을 공동체를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매교동 안전마을만들기협의회 7월중 정기회의 개최

매교동 주민센터(동장 정봉수)에서는 지난 19일에 안전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홍순식) 7월중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는 관내 미관 및 안전취약지역인 수원중학교 일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벽화그리기 작업에 대한 도안 및 작업일정 결정, 시정 홍보사항 설명, 시정 건의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되었다.

안전마을만들기협의회에서는 지난 6월에 수원중 일원의 붕괴 위험이 있는 계단 보수 및 지저분한 담장 도색작업을 실시한 바 있다.

정봉수 매교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마을사업에 열정을 가지고 회의에 참석하신 회원님들께 감사하다. 새로 부임한 만큼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안전마을 매교동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등동, ‘고등어’ 사랑의 선풍기 전달 행사 개최

고등동 주민센터(동장 이귀만)에서는 지난 19일 ‘고등어(고등동 어르신을 사랑하는 지역주민의 행복 추진 단체)’ 회원들이 준비한 선풍기를 폭염으로 더위에 힘겹게 지내고 계신 저소득 독거어르신 10명에게 전달하였다.

선풍기는 작은 창문을 통해 전달되는 뜨거운 바람과 싸워야 하는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어르신들께 작지만 따뜻한 마음의 선물이 되었고, 선풍기를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함박웃음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고등어 회원들은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냉장고 청소, 집안정리정돈 등 지속적으로 고등동의 행복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어르신들께 무더운 날씨에 선풍기를 전달하기 위해 수고한 고등어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사랑과 정이 넘치는 고등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계동, 관내 경로당 직접 방문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민범)에서는 지난 19일부터 이틀에 걸쳐 폭염 속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기 위해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관내 16개소 경로당을 직접 방문했다. 

최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경로당에 계신 어르신들이 시원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에어컨과 실내 습도 상태 등에 대해 점검을 하였고, 무더위 외의 다른 불편사항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경로당 회장과 회원들은 “이렇게 더운 날 직접 찾아와 안부를 살펴주어 고맙다”고 말했다.

오민범 인계동장은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신경 쓰겠다. 올 여름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