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정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정이 말벗 ’추진 등 동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정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정이 말벗 ’추진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7.1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동장 권춘규)에서는 지난 19일, 정자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강성환, 김차경)은 탈북가정을 직접 방문해 말벗 및 향후 지원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정자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월부터 외로운 탈북민을 위 찾아가는 말벗서비스 ‘정이 말벗’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탈북 후 홀로 살고 있는 탈북가정의 생활실태 파악 및 욕구조사를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은 물론 가정방문을 통해 복지급여 외의 필요한 민간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정자1동, “삼계탕 드시고 더위 날리세요”

정자1동(동장 우병민)은 지난 18일 주민센터 지하식당에서 홀몸어르신 등 120여명을 모시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사랑의 복달임’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정자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SKC(주)수원공장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채움과 나눔 문화 예술원(원장 김경희)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시작한 복달임 행사는 자원봉사회 회원과 10개 단체장들의 손수 음식을 나르는 봉사로 진행했다.

정자1동 저소득계층 홀몸어르신들은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 단고기 등 보양식과 다과를 드시며 담소를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우병민 정자1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 등 동 단체 및 SKC(주)수원공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최근 폭염특보 발령 빈도 증가에 따라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됐는데 오늘 보양식을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며 야외활동 자제, 충분한 수분섭취 등 폭염대비 행동요령도 함께 안내했다. 

특히, 지난 7.14일자로 부임하신 이용영 장안구청장이 이 자리에 참석하시어 재능기부하신 단체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조원2동, 사랑의 복달임  

조원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계영)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복순)에서는 매년 여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수박 및 떡 전달과 더불어 복달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민센터 지하에서 관내 어르신 약 150여명을 모시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삼계탕을 제공하였으며,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관내 양로시설인 평화의 모후원에 방문하여 70인분의 삼계탕 재료를 전달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복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이 삼계탕을 드시고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복달임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두 조원2동장은 “무더운 여름에 구슬땀을 흘리며 삼계탕을 준비한 새마을부녀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사랑과 정이 넘치는 조원2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