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당면 현안사항 시달 회의 등 동정소식
상태바
팔달구, 당면 현안사항 시달 회의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7.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18일 20개 과‧동장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구청 상황실에서 7. 17일자 인사이동에 따른 행정공백 방지 및 재해․재난 예방을 위한 현안사항 시달 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에서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폭우․폭염과 관련하여 근본적인 대책 마련은 물론, 재해 발생 시 피해 현장뿐 아니라 주변까지 세세하게 점검을 실시하여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장마 기간 중에도 환경정비를 철저히 추진하여 주민 생활환경이 청결하게 유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과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되는 집단 민원 처리에 유의해 줄 것도 요청하였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최근 장마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공무원의 인사이동에 따른 행정 누수로 인해 주민이 불편함을 겪는 일이 발하지 않도록 전 부서에서는 각별히 유의해 주길 바라며, 안전하고 품격 있는 팔달구 건설에 다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 수원천 개울치기운영 평가보고회 개최

ⓒ경기타임스

구는 수원문화재단, 남문시장상인연합회, 수원천유역네트워크, 수원금빛봉사회, 풍물삶터 대표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6월 24일 수원천 일원에서 개최한 「수원천 개울치기」 운영 평가보고회를 실시했다.

수원천 개울치기의 주요성과로는 △역사적 고증을 통한 수원천 문화축제 토대마련 △거버넌스 행정실천을 통한 남문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민관학이 연계한 거버넌스 축제행사 추진 등을 꼽았으며, 향후 혹서기를 피해 일정을 계획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인계동, 이동 이·미용 서비스 제공

인계동(동장 오민범)에서는 지난 18일 사단법인 ‘가족이 행복한 세상’과 연계하여 관내 경로당 어르신 총 50여명을 대상으로 커트 이‧미용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인계동 관내 경로당 어르신 및 생활형편이 어렵고 몸이 불편하여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한 어르신은“덥고 습한 날씨에 밖에 나가기가 힘들어 머리손질을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머리를 시원하게 정리해주니 기분이 너무 상쾌하고 좋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종종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가족이 행복한 세상 한재민 사무국장은 “매월 도움이 필요한 지역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뵙고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우리가 가진 작은 재능으로 인해 크게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면 뿌듯하고 더 큰 감사함을 느낀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