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따복하우스 커뮤니티 데이’
상태바
경기도시공사,‘따복하우스 커뮤니티 데이’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07.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시공사는  따복하우스 홍보관에서 수원 광교 따복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따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따복하우스 커뮤니티 데이’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따복하우스는 경기도형 주거복지모델로 이번 행사는 따복하우스 입주예정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따복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마련코자 준비됐다.

이날 모인 입주예정자들은 따복 공동체 프로그램을 사전 체험하는 행사도 가졌다.

프로그램은 공동체 플래너인 언더독스, 늘품상담 사회적협동조합, 참좋은수다 등에서 기획했으며 ▲사회혁신 창업가 따라잡기 ▲신혼부부 의사소통 ▲마을공동체를 통해 경력쌓기 ▲ 삶의 메모, 창작노트 만들기 등 누구나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따복하우스가 단순한 임대주택이 아닌 주민간 소통과 공감이 풍성한 주거공동체로 만들어지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타 지구 입주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커뮤니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주민공동체 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수원광교 따복하우스는 신혼·육아형으로 입주민 전용 공유공간과 지역주민과 함께 사용하는 공유공간으로 구성되며 내년 4월 총 204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 사진 : 따복하우스 홍보관(수원 광교신도시 융합타운 예정부지 옆 위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