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주민참여예산지역회의,제안사업 현장 실사 두 번째 심의등 동정소식
상태바
팔달구 주민참여예산지역회의,제안사업 현장 실사 두 번째 심의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7.1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주민참여예산 팔달구 지역회의는 지난 12일 팔달구 관내에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현장실사를 실시했다.

현장실사 대상지는 지난 5일 회의를 통해 선정된 10곳으로, 행궁동을 비롯하여 매교동, 화서1동 화서2동 대상지를 방문했다.  

현장실사 후에는 제안사업에 대한 두 번째 심의시간을 가졌다. 팔달구 소관 심의 사업은 59건으로 사업담당자들과 제안사업 반영여부에 대해 재차 의견을 주고받았으며, 반영사업에 대한 최종적인 우선순위는 다음 회의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김명란 위원장은 “현장실사 및 사업담당자와의 의견교환의 자리가 마련되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제안사업에 대한 취지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우만1동 한여름 경로당 순회 문화활동

우만1동(동장 양경환)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에 거쳐 관내 수곡경로당(회장 신현만)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모시고 ‘한여름 경로당 문화활동’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여름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을 위해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영화(국제시장 외 3편) 상영과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휴대폰 사용 교육이 진행됐다.

양경환 우만1동장은 “우만1동 단체에서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간식을 후원하는 등 더욱 풍성한 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생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인계동 새마을부녀회 복달임      

ⓒ경기타임스

인계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현숙)는 지난 12일 인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복달임 행사를 개최했다.

삼계탕 복달임 행사는 인계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주관하고,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후원하였으며 각 단체에서 봉사에 참여하여 더욱더 풍성하고 화목하게 진행됐다.

이날 관내 홀몸 어르신 및 환경미화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하게 여름을 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이 가득담긴 삼계탕과 과일, 음료, 떡 등을 대접했다.

이현숙 인계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해지셔서 이번 여름을 무탈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계동 새마을부녀회는 앞으로도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반찬 나눔 및 김장 담가주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관내 어르신들이 편하고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봉사를 할 계획이다.

▶매교동,  이·미용 봉사로 기분 좋아졌어요!

ⓒ경기타임스

매교동(동장 백운오)에서는 지난 12일 저소득 가구 7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이․미용 봉사서비스는 매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수시책이자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의 일환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커트 및 드라이를 원하는 관내 저소득가구 대상자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무료쿠폰을 제공받아 관내 지정 미용실에서 이․미용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날 미용 서비스를 받은 홀몸어르신은 “날이 너무 더워 집에만 있었더니 기분이 우울했는데, 이렇게 나와서 머리단장을 하고 나니 기분이 좋아졌다. 봉사자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