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8월중 시민 정보화 교육 신청접수 등 동장소식
상태바
팔달구, 8월중 시민 정보화 교육 신청접수 등 동장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7.1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2017년 8월 시민정보화교육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8월(제6기) 시민정보화교육은 중급 엑셀2010(오전반 9:30~11:30)반과 중급 포토샵CS3(오후반 13:00~15:00)반을 운영할 예정이며, 7/15(토)부터 7/31(월)까지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ite.suwon.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8월중 정보화 교육은 엑셀2010을 이용하여 문서작성을 하거나 포토샵CS3로 이미지 편집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정보화교육은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배양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강좌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민원24 등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업무 방법도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 구청간의 원활한 소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구 행정지원과(031-228-7400)로 문의하거나, 수원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ite.suwon.go.kr)를 참조하면 된다. 

-수원 여성나눔회 ‘경로잔치’ 개최
 

팔달구 매산동은 수원여성나눔회(회장 김동인)의 주관으로 매산3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관내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손수 만든 음식을 대접하며 각종 공연 및 이·미용 봉사를 함께 진행하여 폭염으로 힘들게 지낸 어르신들을 위로하였다.

김동인 수원여성나눔회 회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나눔회 회원들이 더 큰 감동과 보람을 느끼는 것 같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영훈 매산동장은 “항상 지역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수원여성나눔회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번 경로잔치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서2동, 7월 경로당 연합회 회의  

화서2동(동장 조인규)은 지난 7일 화서2동 꽃뫼버들마을 진흥아파트 경로당에서 경로당 연합회 7월중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현옥 경로당연합회 총무의 사회로 시작되어 무더위쉼터 안내, 복달임 행사,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카메라 설치, 화서역 주변 보행환경개선 사업 등 주민세 환원사업에 대한 설명 등 구‧동정 현안에 대한 안내로 진행되었다. 

조인규 화서2동장은 “폭염에는 관내 지정된 8개 무더위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장마를 대비하여 폭우로 인한 피해가 없게끔 항상 조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정용 주민자치위원장은 “무더위에 힘드실 어르신들을 위해 수박 나눔을 준비 중이다. 항상 마을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