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사회복무요원 봉사단, 나눔 실천 앞장‘훈훈’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사회복무요원 봉사단, 나눔 실천 앞장‘훈훈’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7.0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 소속 사회복무요원 24명은 탑동에 위치한 수봉재활원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사회복무요원들은 수봉재활원 시설 내 장애인분들의 청결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위해 무더운 날임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시설 내 복도와 창문, 방충망 물청소를 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을 몸소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사회복무요원은 “장애인시설 자원봉사가 처음이라 왠지 어색하고 걱정이 앞섰지만, 저의 작은 힘이 장애인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환한 웃음과 함께 소감을 밝혔다.

구는 장애인시설뿐 아니라 노인복지시설, 요양시설에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권선2동, 제12회 온정나눔 페스티벌 

ⓒ경기타임스

권선2동(동장 윤홍식) 주민협의체(권선愛살으리랏다)에서는 8일 광장공원(舊 미관장장)에서 제12회 온정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권선2동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미관광장이 광장공원으로 새롭게 조성되어 이를 기념하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체험행사 및 마을 음악회를 개최하여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내용으로는 알뜰나눔장터, 먹거리장터와 체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자치센터 동아리 축하공연, 주민 노래자랑, 비보이댄스, 여성 3인조 전자현악 공연, 팝페라 가수, 밸리댄스, 퀸비즈(걸그룹), 진미령 등 초대가수의 출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곡선동, 주택가 진출입로 완충녹지 정비

곡선동(동장 김영란)에서는 지난 2일 주민세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곡반정동 504-11번지 주택가 진출입로 완충녹지 2개소를 정비했다.

기존 완충녹지는 우천시 토사가 인도로 흘러내려 주민들이 통행시 불편을 주었는데로 해당 구간내 컨트리 블럭을 설치하고 맥문동을 심는 등 토사유출 방지조치를 실시했다.

동은 주민세 환원사업으로 지난 2월부터 태극기 바람개비 거리조성을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영상장치 설치, 재활용 분리수거함 설치 등 여러분야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아울러 금번 수원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의결한 경로당 집기 지원 등 4개의 주민세 환원사업과 미추진사업도 조속히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란 곡선동장은 ‘앞으로도 주민편의를 위한 체감형 사업을 발굴하여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