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나도 구청장 톡!톡!톡! 소통의 시간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장안구, 나도 구청장 톡!톡!톡! 소통의 시간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6.0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가 6월 중 만남과 소통의 시간ⓒ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가 6월 중 만남과 소통의 시간을 개최했다.

6월에는 2017년도 상반기를 결산하는 의미로 나도 구청장 톡!톡!톡! 이라는 특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소통의 시간에는 장안구 구·동 공직자 및 시민 표창 수상자 등 130명이 참석하여, 선행 시민 및 구 행정 참여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공무원과 우수 부서에 대한 시상, 구청장님 반가운 말씀과 칭찬 직원 격려품 전달, 『나도 구청장 톡!톡!톡!』순으로 진행됐다.

나도 구청장 톡!톡!톡!은 직원들이 일할 맛 나는 직장을 만들어야 구민들의 행정 만족도도 높아질 수 있다는 취지로 실시된 소통의 장으로서, 즉석에서 희망자를 뽑아 구청장의 마음으로 직원들의 희망사항에 대한 답변을 주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오늘 우병민 정자1동장과 오기영 조원2동장이 임시 구청장이 되어서 구청장의 마음으로 답변을 해줘서 감사함. 잠시나마 구청장이 되어서 역지사지 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음. 오늘 논의된 부분에 대해서는 반영토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직원들의 근무 여건 개선에 대해 적극적 의지를 표하였다.

이번 만남과 소통의 시간에서는 특별히‘아는 만큼 행하게 된다(정조)’의 말처럼 출산장려를 위한 임산부의 배려 정책을 위한 홍사준 장안구청장의 임신 체험과 같이 진행되었는데, 직원들은 핑크색 체험복을 입은 구청장의 모습을 보면서 재미있어하면서도 먼저 솔선수범하여 임신 공직자의 입장을 이해해보려는 구청장의 노력에 깊은 감사의 박수를 보냈다.

▶구, 장안청소년 버스킹공연

구는 장안구청 앞마당에서 장안청소년 버스킹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버스킹공연은 장안환경놀이터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구청 앞마당 공연장에서 개최된 이 행사는 MC지민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참가하고 장르도 사물놀이, 발레, 댄스, 랩, 태권도시범공연까지 다양한 분야의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중간중간에 환경에 관한 퀴즈를 맞추는 어린이에게 선물을 제공하여 환경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하였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한 주민은 “환경놀이터에 참여하러 왔다가 예상치 못하게 좋은 공연을 관람하게 되었다”며 “아이들을 데리고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구는 구청 3층 테라스에 누리꿈터를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청소년 댄스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이번에 개최되는 청소년 버스킹공연, 그리고 7~8월에 장안댄스왕대회, 물총축제 등 청소년들을 위한 각종 행사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구, 장안환경놀이터 개최

구는 제22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구청 앞 광장에서 사람과 자연을 잇다(Connecting People to Nature)라는 주제로 주민 자율 참여 형태인 “장안 환경놀이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수원YMCA, 수원YWCA,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장안구 부녀회, 수원로컬푸드직매장 등 다양한 단체와 기관, 장안구민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흙, 물, 나무, 태양과 바람, 사람 다섯 가지 테마인 15여개 환경실천 체험부스와 청소년 버스킹 야외공연으로 아이와 가족, 청소년이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한마당이 연출했다.

특히,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직접가지고 나와 물물교환 및 판매를 하는 녹색나눔장터는 각 가정과 청소년들이 주도적이고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장안환경놀이터의 대표적인 행사로 부각되고 있으며, 다양한 환경정책을 알 수 있는 교육이 함께 이루어져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2017 장안환경놀이터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주민 자율참여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인적 네트워크 범위를 확대하여 주민이 주도적이고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조원2동, 대형 태극기가 펄럭~ 태극기를 답시다~

조원2동(동장 오기영)은 제62회 현충일을 맞아 관내 국기 달기 홍보를 통해 태극기의 소중함과 선열들의 희생을 기리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도모할 계획이다.

태극기달기 운동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관내 아파트 내 태극기 게양 홍보 방송 문안 발송, 통장 등 조원2동 단체를 통한 주민홍보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조원2동에서는 대형 태극기를 제작하여 주민센터에 게양하여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이 대형 태극기를 보며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길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오기영 조원2동장은 “이번 현충일에는 태극기달기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날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