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우기대비 경로당 안전점검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우기대비 경로당 안전점검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6.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구청 전경ⓒ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오는 15일까지 장마철 대비를 위하여 경로당 시설물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누수 및 기타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노인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경로당 시설물 안전점검은 경로당 38개소를 대상으로 내부 및 외부시설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최근 이상고온에 따른 재난상황에 대비하여 폭염대비 시민행동요령을 어르신들에게 안내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하고자 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 결과 부적합한 부분은 신속하게 보수하여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여가생활 공간을 조성과 더불어 안전한 경로당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구, 광교저수지 주변 코스모스길 조성

구는 지난 5월 31일 봄철 벚꽃길로유명한 광교마루길 주변에 사계절 아름다운 꽃 경관 조성을 위하여코스모스 1,800㎡를 파종했다.

이날 파종한 코스모스 종자는 총5.4kg으로 8월이 되면 만개하여 광교마루길 주변 친근한 정취를 느낄 수 있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장안구는 파종한 재래종 코스모스가 지고 난 뒤에도 경관을이어갈 수 있도록 일부구간에 황화코스모스 1.8kg를 파종하여 가을까지다채로운 코스모스 꽃길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향수를 부르는 정감어린 우리꽃 코스모스파종으로 삭막한 도심 속 시민들에게 추억의 공간을 마련하고 사랑이가득한 정다운 장안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원1동 주민자치위원회 선풍기 8대 후원

조원1동(동장 정문갑)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모)는 한여름 무더위와 폭염을 대비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선풍기 후원 릴레이에 총 8대의 선풍기를 후원했다.

현재까지 주민자치위원회 정영모 위원장의 1호 선풍기 후원을 시작으로 이병호, 이정민, 한기만, 임재근, 이영숙, 김숙자 위원 등 총 8명이 참여하였으며 앞으로도 다른 위원들의 계속적인 기부 릴레이가 이어질 계획이다.

기부된 선풍기는 복지사각지대, 홀몸노인 등 어려운 이웃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6월초에 전달될 예정이다.

정문갑 조원1동장은 “선풍기 후원 릴레이에 적극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시원한 선풍기 후원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행복바이러스가 전파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