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사회복무요원 2분기 소양교육 등 소식
상태바
팔달구 사회복무요원 2분기 소양교육 등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6.0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달구 사회복무요원 2분기 소양교육ⓒ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31일 15시 30분부터 18시까지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각 과ㆍ동 사회복무요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앞서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일선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모범 사회복무요원 9명에게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앞으로도 친절․봉사 정신을 실천하는 사회복무요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아이펙 국제연수센터의 대표인 박현정 강사가 ‘민원인에 대한 친절 응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행정업무의 보조자로서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데 갖추어야 할 소통능력을 키우는 자리가 되었다.

▶구, 아동 성폭력예방 인형극 개최

 

아동 성폭력예방 인형극ⓒ경기타임스

구는 1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아동 900명을 대상으로 아동 성폭력예방과 관련한 인형극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인형극은 ‘우리 몸은 소중해요’라는 주제로 아동 성폭력 및 유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낯선 사람에 대한 경계심을 인식시키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예방방법을 안내하는 등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됏다.

인형극 공연은 관내 35개소 어린이집이 참석한 가운데 1회(10:20), 2회(11:20) 두 차례 약45분간 진행되었으며, 공연 전후로 동요 부르기와 게임 등 레크리에이션과 레이져 쇼를 진행하는 등 아동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했다.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아동들이 흥미롭게 인형극을 관람하는 모습을 지켜 볼 수 있어서 기뻤고,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아동 성폭력 사건들에 대해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박정숙 가정복지과장은 “이번 인형극 공연에 참석한 아동들과 보육교직원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우만1동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우만1동(동장 양경환)은 지난 31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만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상호) 주관으로 노블레스웨딩컨벤션에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관내 어르신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창범 팔달구청장을 비롯한 김영진 국회의원,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 수원시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등 주요 내빈들이 축사의 시간을 빌어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기원했다.

이날 행사는 영동시장 상인회로 구성된 난타공연팀의 ‘색동북쟁이’를 시작으로 어린이 율동 공연, 품바협회의 각설이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축제의 한마당을 펼쳤다.

특히, 난타공연팀은 경로잔치에 참석한 어르신과 비슷한 연령대로 구성되어 친구같은 친근함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한껏 돋웠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기여자와 효행자에 대한 시상 및 올해 101세를 맞은 장수어르신께 기념품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만1동 각 단체원들은 내 부모를 모시듯 정성을 다해 행사를 준비했으며, 어르신들에게 푸짐한 식사를 대접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폈다.

박상호 우만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자리를 마련했다. 준비된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 고 소감을 말했다.
계획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