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학교폭력 예방 학생자율선도단 발대식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학교폭력 예방 학생자율선도단 발대식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5.3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시 팔달구 학교폭력 예방 학생자율선도단 발대식ⓒ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법무부 법사랑위원 수원지역 팔달지구협의회(회장:이재복)는 지난 29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1회 학생자율선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수원지방검찰청 소년전담검사와 김창범 팔달구청장, 양창수 수원지역연합회장 등 다수의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율선도단 학생들을 격려했다.

발대식에서는 삼일공업고등학교, 수원공원고등학교, 유신고등학교 학생 100여명이 자율선도단원으로 위촉되었으며, 우수학생 9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학생자율선도단은 학급반장 및 모범학생을 학생자율선도단원으로 위촉하여 학생 스스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타의 모범을 보임으로써 건전한 학습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단체로, 학교폭력예방활동, 우범지역순찰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율선도단으로 위촉된 한 학생은 “학생들 스스로 학교폭력 없는 건전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여 친구들과 즐겁고 추억에 남는 학교생활을 만들고 싶다. 자율선도단으로서 선도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른 친구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궁동, 공공한옥 전통문화교육 강좌 개강식 

행궁동, 공공한옥 전통문화교육 강좌 개강식ⓒ경기타임스

행궁동(동장 손화종)에서는 지난 30일 화서문로 일원 공공한옥에서 전통문화교육 강좌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용학 행궁동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분과위원장들과, 수원문화재단 팀장과 담당자 그리고 강사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화서문로에 위치한 공공한옥은 문화 및 집회시설로 12평, 18평, 26평 3동이 지난해 11월에 완공되었으며, 행궁동 주민자치회에서는 공공한옥 사용과 관련하여 수원문화재단과 여러 차례의 논의를 거쳐 C동은 전통문화 교육 프로그램운영 공간으로, D동은 행궁동 전체 공방에서 만들어진 수작업 작품전시 공간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이로써 텅 비어있던 공공 한옥은 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이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고, 화성행궁과 더불어 한국인들의 정서에 가장 잘 맞는 주거, 문화 공간으로서 한옥의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학 주민자치회장은 “공공한옥에서 행궁동과 어울리는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어려움을 호소하는 공방들에게 새로운 판로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매교동, 아름다운 마을정원 제라늄 거리 추가 식재

매교동(동장 백운오)에서는 지난 29일 정조로 일대에 제라늄을 추가로 식재했다.

지난 5월 2일 아름다운 매교동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제라늄을 식재했던 총 60개 화분 중 많은 양의 제라늄이 도난을 당해 추가로 식재를 하게 되었다.

백운오 매교동장은 “지역을 아름답게 만들고, 매교동을 떠올릴 수 있는 거리를 만들고자 했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뽑아가지 말고 눈으로만 봐주시길 당부 드린다. 동에서도 앞으로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더 아름다운 매교동 거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만1동 주민화합 Beer Festival

 

우만1동 주민화합 Beer Festivalⓒ경기타임스

우만1동 상가번영회(회장 김팔태)에서는 지난 29일 우만1동 당산어린이공원에서 「FIFA U-20 월드컵 성공개최를 위한 주민화합 Beer Festival」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FIFA U-20 월드컵 개최의 성공을 염원하고 동 주민화합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버스킹 공연, 마술 공연, 아줌마 각설이 타령 등의 공연과 먹거리장터, 스크린 상영(대한민국 vs잉글랜드)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으며, 월드컵경기관람객,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김팔태 우만1동 상가번영회 회장은 “이번 Beer Festival 행사로 함께 열심히 응원하여 FIFA U-20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동 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서1동 관내 어르신 이·미용 자원봉사

화서1동(동장 김미숙)에서는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화서1동 소재 영광미용실(원장 최미자) 직원 2명이 이·미용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30일에도 이른 아침부터 16명의 어르신들이 찾아주셨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이렇게 매월 노인들의 머리를 무료로 깎아주러 와주니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최미자 원장은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이 이․미용 서비스를 받으러 오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미숙 화서1동장은 “최미자 원장님께서 이․미용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주신 덕분에 관내 어르신들께서 이 날을 손꼽아 기다리실 정도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