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글로벌 에티켓 교육 실시 등 동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글로벌 에티켓 교육 실시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5.2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장안구, 글로벌 에티켓 교육ⓒ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FIFA U-20 월드컵 시민 서포터즈, 공직자 등 12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에티켓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FIFA U-20 월드컵 대회를 현장에서 준비하고 있는 시민 서포터즈와 관계부서 공직자들에게 나라별로 다양한 예절 문화를 설명하고 적절한 관광객 응대 요령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교육이다. 수원시가 올해 추진하고 있는 ‘2017 공공 에티켓 실천 운동’의 하나다.

이날 교육은 ‘청렴윤리교육센터 WAR’의 박연정 대표가 ‘세계의 다양한 문화 이해와 올바른 공공 에티켓’을 주제로 강의했다.

박 대표는 나라마다 다른 문화를 소개하며 강의를 시작했다.

또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중간 중간 예를 들어가며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민은 “어렵지않지만, 평소에 생각지 못하던 중요한 것을 배우고 가는거 같다”며 “무엇보다도 아이에게 가르치기 보다는 매너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에 신선한 충격이었다.”며 만족해했다.

심언형 장안구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FIFA U-20 월드컵 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대회 이후에도 공공 에티켓 실천 운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구,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 만들기->

구는 지난 24일 구청 상황실에서 2017년 6월 월간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업무보고에서는 부서별 6월중 업무계획 및 현안사항에 대해 보고받고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와 직제개편에 따른 철저한 준비를 강조했다.

또한 장마철 폭염에 대비하여 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노인정, 단체급식시설 등의 사전 점검과 광교공원을 찾는 주민들의 즐겁고 안전한 나들이를 위한 광교쉼터 공원 등 정비와 야생화 파종 등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6월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그들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추모하는 달이다. 나라를 위해 뜨거운 열정을 쏟았던 국가유공자들의 마음에 감사하며, 열정을 본받아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 광교마루길 한마당축제 평가 보고회 개최

구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축제와 관련하여 23일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보고회는 수원시의회 의원(홍종수,한명숙), 및 예술단체 등이 참석하여 시민들과 함께하는 성공한 축제가 되었는지에 대하여 평가하고 다음연도에는 보다 더 대표축제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한 의견도 나눴다.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축제는 매년 4월에 벚꽃과 어우러지는 광교산과 광교저수지의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장안구에서 개최하는 유일한 축제이고 매년 5,000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축제이다.

박충규 추진위원장은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참석하여 좋은 의견을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 축제가 수원의 대표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바란다.”고 전했다.

▶구, 지적재조사(파장지구)사업

구는 '파장지구(장안구 파장동 179번지 일원)'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하고 확정 공고를 함으로써 경계 및 면적을 결정했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국제표준인 세계측지계 좌표로 등록함으로써 기존의 아날로그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책사업으로 2030년까지 연차적으로 추진된다.

파장지구는 지적공부와 실제 이용현황이 일치하지 않는 지적 불부합 지역으로 장안구는 이를 바로잡기 위해 지난 2016년도 1월부터 지적재조사 측량을 실시했다. 경계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경계를 결정했으며 2017년 5월 24일 사업을 완료했다.

이춘분 장안구 종합민원과장은 “파장지구의 지적재조사사업 완료로 주민들의 경계확인을 위한 측량비용이나 경계 분쟁에 따른 소송비용 부담을 크게 절감시킴은 물론 지적의 디지털화로 인한 지적제도 선진화와 지적공부의 공신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율천동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

율천동(동장 이상희)의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정동)에서는 지난 23일 월례회의 및 1/4분기 결산 보고회를 개최했다.

월례회의 개최 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장안구 지역회의 총무(김현주)는 이 제도의 취지를 설명하고 주민자치위원회가 예산 과정에도 참여하여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 할 수 있도록 적극 제안해주시기를 부탁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정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주민자치위원 23명이 참석하여 1/4분기 결산 보고가 있었으며 그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정동 주민자치위원장은 “20일 경로큰잔치에 고생한 주민자치위원 및 율천동 모든 단체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정자2동, 꽃뫼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사례회의 개최

정자2동(동장 권춘규)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국양)에서는 24일 위원들은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아동에 대한 사례회의를 관내에 있는 꽃뫼지역아동센터에서 개최했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원장, 꽃뫼지역아동센터장, 위원, 담당자들이 참석한 이번 사례회의에서는 용모가 불결하고 동네를 배회하는 부자가정 세대의 아동에 대한 문제 사정 및 향후 지원방안에 대하여 논의 했다.

정자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앞으로도 관내의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복지자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아동을 발굴하여 사례관리를 추진 할 예정이다.

박국양 정자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아동센터에 다니고 있는 아동의 90%이상이 한부모 가정의 아동들인 만큼 도움이 필요한 가정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요보호 아동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방안에 대하여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