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청명단오제 구경하며 스마트 고지서 신청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청명단오제 구경하며 스마트 고지서 신청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5.2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통구 영통2동,방위협의회 발대식ⓒ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세무과에서는 오는 27일 제12회 영통청명단오제에서 스마트 고지서 신청방법 홍보를 위한 행사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영통청명단오제에 참여하는 구민들에게 6월부터 고지서를 편리하게 수신 받을 수 있는 「스마트 고지서」 신청 방법을 안내하기 위한 것이다.  

지방세 스마트 고지서는 스마트폰으로 정기분 세목인 자동차세, 재산세,주민세, 등록면허세를 스마트폰으로 안내 받고 납부할 수 있으며, 지방세에 대한 각종 상담도「지방세 상담봇」에서 받을 수 있다.

스마트고지서 사용 신청은 앱 스토어에서 앱다운로드후 스마트고지서로 검색한 후 △NH농협은행 스마트고지서 △네이버-신한은행 스마트납부 △SK텔레콤 T스마트청구서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설치하면 된다.

▶원천동,경로잔치 개최

원천동은 24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심광섭) 주관으로 관내 65세이상 어르신들 1,000여명을 모시고 호텔캐슬 그랜드볼룸관에서 “2017. 원천동 경로잔치”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1부 원천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로 구성된 하모니카 협주, 한국무용, 난타, 에어로빅 시연과 영통청소년오케스트라 지도자 선생님들의 수준급 현악 3중주 공연이 있었으며 2부는 의식행사로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우리 동 최장수 어르신 및 장수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한마음으로 기원하며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해 드리는 등 화목하면서도 풍요롭게 진행됐다 

심광섭 주민자치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염태영 수원시장의 축하 메세지 낭독, 이상훈 영통구청장 및 도․시의원들의 축사와 다 함께 어르신들께 큰절을 올리는 등 다양하게 어르신들을 위한 진정한 감사의 마음을 전해 드렸으며 3부는 전문 국악인과 밴드를 초청 어르신들의 흥을 한껏 돋구어 드렸다.

행사를 주관한 심광섭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본인이 더 행복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수원을 대표하는 정조대왕의 효 사상을 실천하고 널리 확산하는데 애쓸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경로잔체에 참석한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경로잔치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효를 실천하는 감사의 마음을 되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우리의 역할“이라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영통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영통2동,방위협의회 발대식 개최
 
영통2동은 지난 23일, 주민센터에서 영통구청장(이상훈), 시의원, 방위협의회 위원, 영통2동 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방위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길현 회장은 취임사에 “유사시 우리지역의 위기에 대처하고 평소엔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등 영통2동 방위협의회와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매탄3동,5월 마을만들기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매탄3동 마을만들기협의회는 지난 23일, 5월 중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신학철 협의회 회장을 비롯하여 총 16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회의에서 매여울 자동차 없는 날 공모사업 계획, 마을만들기 벤치마킹 일정 및 장소 변경 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지난 15일에 자동차 없는 날 공모사업 선정 결과가 발표되었다. 매탄3동의 자동차 없는날 공모사업을 주관하는 마을만들기협의회는 구체적인 사업 일정과 사업 내용에 대해 논의했다.

 신학철 마을만들기협의회 회장은 “자동차 없는 날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회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서 이번 자동차 없는 날 행사가 성대하고 알차게 꾸며지도록 신경써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