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사랑의 밥차 운영등 동정소식
상태바
팔달구, 사랑의 밥차 운영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5.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달구, 사랑의 밥차ⓒ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22일 수원문화재단 옆 공터에서 팔달구 각 동 어르신 250명을 대상으로 공연과 중식을 제공하는 ‘사랑의 밥차’를 운영했다.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이만세 수원 중사모, 공군전우회, 수원여성나눔회 등 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한 사랑의 밥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특식으로 자장면을 대접했다.

중식에 앞서 효사랑 문화예술단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준비하는 봉사자들과 자장면을 기다리는 어르신들에게 흥겨움과 즐거움을 더했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가정의 달에 더욱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 배식, 공연 등 각자의 방법으로 봉사를 실천하는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많은 시민들이 느꼈으면 한다”고 전했다.

▶매교동 사물놀이 팀 ‘팔달녹색장터’참가

 

매교동 사물놀이 팀 ‘팔달녹색장터’참가ⓒ경기타임스

매교동(동장 백운오) 사물놀이 팀이 지난 20일, 팔달구청 앞마당에서 개최된 ‘2017 함께 그린(Green) 팔달녹색장터'에 참가해 실력을 뽐냈다.

‘함께 그린(Green) 팔달녹색장터'는 각 동 주민센터에서 수집된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 및 시민이 기증한 옷, 장난감, 소형 가전제품 등을 모아 장터를 열어 자원순환 실천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단순한 물품 교환의 장소가 아닌 각종 공연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연에 참여한 사물놀이팀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공연을 마치고 장터를 돌아보며 필요했던 물품을 구입해 볼 계획이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화서2동, 무료 이·미용 서비스 실시

화서2동(동장 조인규)은 지난 23일 『나누미&베푸미』 제4호점인 예쁜머리샵 미용실에서 무료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화서2동에서는 어르신을 직접 모셔 머리를 손질하게끔 도와드렸으며, 손질 받은 어르신들은 밝은 표정과 가벼운 발걸음으로 집으로 향하였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날씨도 이렇게 좋은데 매월 무료로 이발까지 해줘서 너무 좋고 감사하다. 더운 날씨지만 이발을 하고나니 젊어진 것 같아 기분이 최고다”며 감사한 마음을 표시했다.

나누미&베푸미사업은 이웃돕기에 뜻을 같이 하고자 하는 화서2동 관내 사업장을 발굴하여 지속적인 이웃돕기를 실천하며 나눔 정신을 주변에 확산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예쁜머리샵 미용실은 매월 1회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무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