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원동 행복배달 우체통
상태바
오산시 대원동 행복배달 우체통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05.2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대원동 행복배달 우체통ⓒ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 대원동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행복배달 우체통’을 설치했다.

행복배달 우체통은 주민들과 동 행정복지센터간의 소통의 창구로 주민들이 본인이나 이웃의 어려운 사연을 성명과 전화번호를 적어 행복배달 우체통에 넣으면 대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하여 방문상담 후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해 주민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창구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행복배달 우체통은 이마트, 오산새마을금고, 청호휴먼시아아파트·오산원리주공아파트 등 7개소에 추가 설치될 예정이다.

대원동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 지대 대상자 발굴 상시 창구로 “대원동복지살피미”를 운영 중이다. 대원동 복지통장과 평소 복지에 관심이 있는 일반 주민 등을 복지 살피미로 위촉하여 어려운 이웃이 주변에 있을 때 알려주는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자신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지만 도움의 손길을 어디에 청해야 할지 모르거나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더라도 도울 방법을 몰라 포기했던 주민은 행복배달 우체통이나 주변의 복지살피미를 통해 별다른 어려움 없이 동 행정복지센터에 어려운 이웃을 연결해 줄 수 있다. 

대원동행정복지센터 김경만 동장은 “행복배달 우체통 설치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발굴을 위한 다양한 복지채널이 확보되어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행복과 희망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