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수원천 가을축제 등 구정소식
상태바
권선구, 수원천 가을축제 등 구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5.1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선구, 수원천 가을축제ⓒ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15일 구청 상황실에서 수원천 가을축제 추진위원회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에 개최 될 수원천 가을축제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16년 제1회 수원천 국화축제 시 건의사항을 반영하는 등 좀더 내실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논의 하였으며, 수원천 가을축제 시기와 기간을 정하여 축제를 준비하는 첫 회다.

구 관계자는 “올해 수원천 가을축제는 10. 21(토) ~ 10. 22(일) 양일간 개최 될 예정이며,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혜택줄 수 있는 축제를 만들 계획이다”고 말했다.
 
▶자발적 저탄소 녹색마을, 권선구 『Eco-Village』조성 시작

구는 지난 15일 에코 팜(eco-farm)조성 행사와 함께 수원시 최초로 자발적 저탄소 녹색마을인 『Eco-Village』조성사업을 시작했다.

Eco-Village선정지인 서둔동 센트라우스 입주민들과 에코 팜(eco-farm) 분양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Eco-Village 조성의 첫 사업인 우리 집 에코 팜(eco-farm)은 이웃과 함께 하는 자원자립 활동을 통해 친환경적 여가선용 기회제공과 아이들에게는 친환경 체험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에코 팜(eco-farm)의 분양조건은 탄소포인트제 가입 및 가정에너지 진단 참여 등 『Eco-Village』관련 사업에 적극 동참하는 조건으로 분양된다.

Eco-Village 조성사업은 해당 주민들에게 환경교육과 저탄소실천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녹색생활 문화를 확산시키고, 다가오는 6월에는 에코라이프 체험교실 운영 및 9월에는 아파트 자체행사인 플리마켓과 더불어 주민과 함께하는『Love The Earth』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류1동 예쁜 한복입고 예절 배워요

 

세류1동 예쁜 한복입고 예절 배워요ⓒ경기타임스

세류1동 주민센터(동장 김시헌)은 15일 세류1동 주민센터 강의실에서 다문화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예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에서의 예절 교육등을 통해 가족간의 문화적 갈등을 해소 및 한국생활 조기 적응은 물론, 이론적인 예절교육 외에 직접 한국의 생활문화 체험과 함께 진행돼 예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시헌 세류1동장은 “글로벌시대는 더불어 살아가는 시대이다. 다문화 이주여성들이 우리의 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생활하는데 어려움을 덜 할 수 있도록 문화예절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고 우리 또한 이주여성들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