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대책 보고회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대책 보고회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5.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영통구,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대책 보고회ⓒ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10일 구청 상황실에서 2017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별 신속집행 추진상황과 집행실적 부진사유를 보고하고 주요사업 실적제고 방안을 토의했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부진사업에 대해서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여 정부에서 추진하는 신속집행을 적극 뒷받침할 것을 당부했다. 

▶구,시민정보화교육 5. 15일부터 접수 시작

구는 6월부터 영통구청 정보화교육장 등 2개소에서 운영하는 시민정보화교육 신청을 5월 15일부터 인터넷(http://ite.suwon.go.kr) 으로 접수받는다.  

구 정보화 교육장에서는 컴퓨터 기초 및 파워포인트 2010을 운영할 예정이며, 한국 장애인 교육문화협회에서는 한글 기초 및 문서작성, 인터넷 정보활용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주부, 어르신, 장애인 등 영통구 관내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컴퓨터 교육으로 현재 진행 중인 5월 교육에도 2개 교육장에서 ITQ 자격증반 강좌 등의 과정에 75명이 수강중이다.     

▶광교2동,관학연계 협약식


광교2동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중태)와 지난 10일 관학연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울타리 없는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관내 중·고등학교인 이의중학교(교장 구자영), 이의고등학교(교장 이종재)와 주민센터, 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각 기관은 '빛가람 L-TOWN' 발전을 위하여 정보 공유와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적극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김기배 광교2동장은 "광교2동 지역발전을 위하여 힘써 주시는 주민자치위원장, 중고교 교장선생님께 항상 감사드린다. 관학협약이 현재까지 보다 더 원활한 상호교류를 통해 광교2동 현안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