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사,경기 꿈의학교 '학생들의 힘찬 날갯짓’
상태바
오산사,경기 꿈의학교 '학생들의 힘찬 날갯짓’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05.0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꿈의학교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오산 경기꿈의학교가 곳곳에서 개교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 학교는 마을 교육 공동체 주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학생들이 찾아가 기획, 운영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오산에서는 '오산 신나는 전통놀이하자! 꿈의학교'등 9개의 꿈의 학교가 운영된다.

4월29일 ‘오산 신나는 전통놀이하자! 꿈의학교' , ‘오산 전설탐험대 꿈의학교', ‘오산 이상(異想)한 꿈의학교' 등 3개 꿈의학교가 개교했다.

13일에는 ‘ Show Me Your Beat 꿈의학교’, ‘K-컬쳐 체험여행 꿈의학교’, ‘행복나눔 꿈의학교’, ‘꿈틀 꿈의학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개교식에서 “학교 밖에서 주말마다 학교가 열린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으며 꿈의 학교가 많아질수록 아이들의  꿈은 커진다” 면서 “오산 꿈의학교를 통해서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찾아가길 바라며, 오산 꿈의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무한한 호기심과 도전정신을 가지는 학생들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산 꿈의학교는 드론교육, 전통놀이, 전설탐방, 공예활동, 노래 및 댄스교육, 한국문화 체험여행 기획, 축구, 인문·방송분야 진로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게 된다.

 경기 꿈의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 (http://village.goe.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