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사회복무요원과의 간담회 등 동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사회복무요원과의 간담회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4.2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구, 사회복무요원과의 간담회ⓒ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세무과 소속 사회복무요원 6명을 대상으로 성실복무 격려와 고충상담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광교 산림욕장에서 오찬을 함께하며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민원행정업무 등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업무수행 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복무 중 겪고 있는 여러 고충사항을 수렴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함과 아울러 사회복무요원과 담당직원간의 소통을 통해 복무생활개선과 소속감 향상을 도모하였다.
 
또한, 사회경험이 부족한 사회복무요원들에게 긍정적 사고와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당부하고 민원처리 우수사례에 대한 안내와 근무환경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민원응대서비스와 사회복무요원들의 근무환경 질 향상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사회복무요원들은 "매일 반복되는 민원업무를 기계적으로 처리 했었는데 친절 민원사례를 들어보니 친절한 만큼 나도 행복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편한 분위기 속에서 고충이나 경험담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의 사회생활을 위해서도 맡은 업무에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복무에 임해야 할 것 같다.”고 소감과 다짐을 밝혔다.

이춘분 장안구 종합민원과장은 “ 앞으로도 각 과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과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자3동,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정자3동,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경기타임스

정자3동(동장 조명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문경)에서는 정자3동주민센터 소회의실에서 2017년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시정홍보사항과 협의체 특화 사업 추진내용 및 경과보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과 자원연계회의로 진행되었으며, 자원연계회의에서는 부양의무자의 실제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나 법적인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의 독거노인에 대한 서비스 지원 방안을 모색하며 함께 고민했다.

조문경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 법적지원을 받지 못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처해 있는 저소득 독거어르신이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역사회 내의 자원을 최대한 발굴하여, 이 대상자 가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보자.”고 말했다.

▶조원2동, 장애인의 날 일자리사업 참여자 규방공예품 체험 행사

장안구 조원2동 수원종합운동장에서‘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복지와 일자리 박람회’가 열렸다.

‘조원2동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전통규방공예’ 참여자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규방공예품 무료 체험행사를 하였다.

이날 50명의 남녀노소가 참여하여 괴불노리개 열쇠고리를 만드는 한편, 다양한 규방공예품을 진열하여 우리 전통문화를 알렸다.

한 시각장애인이 손으로 더듬어가며 한 땀씩 바느질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오기영 조원2동장은 “바느질 체험을 통해 장애인들과 우리 전통규방문화를 함께 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