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안전한 통학로 보행환경 조성 대상지 현장방문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안전한 통학로 보행환경 조성 대상지 현장방문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4.2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선구, 안전한 통학로 보행환경 조성 대상지 현장방문ⓒ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27일 관내 초등학교 6개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안전한 통학로 보행환경 조성 현장을 방문하여 사람중심 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현장행정을 실시하였다.

‘안전한 통학로 보행환경 조성 사업’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보행취약지역의 보도 정비, 인도 확보, 보행 단절 구간 동선 연결 등을 하는 사업으로 사고 위험에 노출 되어 있는 어린이의 등하굣길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취지에서 시행되고 있다. 2017년에는 6개소가 대상이며, 새싹지킴이 존 설치와 함께 2018년까지 스쿨존 내 보행환경 개선이 완료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필근 권선구청장은“공사중 통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조치하고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잘 반영하여 사업을 추진 할 것이다. 보행환경 취약지역의 경우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구, 2017년도 주택가격 결정 공시

구는 개별주택 1만684호의 가격에 대해 28일 공시하고, 공동주택 9만1천251호의 가격은 국토교통부에서 같은 날 공시한다. 공시된 주택가격은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etax) 또는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 공시가격의 열람이 가능하다.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4월 28일부터 5월 29일까지 구청 세무과(공동주택은 한국감정원 수원지점에 접수가능)에 이의신청서를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제출된 주택에 대하여는 결정가격의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하여 담당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6월 26일 조정공시하며 그 처리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통지하게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 세무과(☎031-228-6301)에 문의하면 된다.

▶세류3동, 실내 방역소독 추진

세류3동(동장 강윤배)은 27일부터 방역소독 희망 세대 및 사업장 접수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실내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동은 다세대, 단독 주택 위주의 노후 주택 비율이 높고 주택 밀집으로 유해해충 발생률이 빈번하여 실내방역소독에 대한 주민 욕구가 큰 편이다. 방역소독은 2단계 공공근로 참여자 2명을 방역소독수로 선발하여 추진할 예정이며 방역소독수 교육 후 2인 1조로 방역소독 희망 세대 및 사업장을 방문해 실내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강윤배 세류3동장은“이번에 실시하는 실내 방역소독 사업은 2016 주민세 인상분에 대한 주민환원사업 발굴 당시 주민을 위해, 주민에 의해 제안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다. 앞으로도 세류3동은 주민의 근심․걱정 해소, 함께 미소 짓는 동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