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수원시 캐릭터‘수원이’홍보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수원시 캐릭터‘수원이’홍보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4.1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 5월중 확대간부회의ⓒ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수원을 대표하는 상징물인 수원이 캐릭터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힘쓰고 있다.

구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수원이의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팔달구청사 외벽에 수원이를 소개하는 수원이 대형 스티커를 붙이고, 청사 내부 엘리베이터에 수원이 캐릭터를 부착하였다.

또한, 청사 입구에는 ‘수원이 벤치’를 설치하여 시민들이 수원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조성하였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수원시의 대표 캐릭터인 ‘수원이’를 팔달구청 곳곳에 설치하여 주민들에게 좀 더 친숙한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앞으로도 여러 가지 아이디어로 많은 시민들에게 수원이를 알릴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구, 5월중 확대간부회의

구)는 9일 구청 상황실에서 2017년 5월중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부서별 5월중 주요업무계획에 이어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와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팔달구 서포터즈 응원 및 환경정비, 제19대 대통령 선거, 5월 각 동의 경로잔치 및 부서별 행사일정 추진 등에 대한 논의로 진행되었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5월은 FIFA U-20 월드컵 코리아를 비롯하여 각 동의 경로잔치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많은 시민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화서2동, ‘수원이’홍보에 앞장서

화서2동(동장 조인규)에서는 동 직원들이 수원시의 대표 캐릭터인 ‘수원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한마음으로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화서2동장과 직원들은 아이디어 회의에서 기존의 단체회의 시 시정안내를 통한 형식적인 홍보에서 벗어나 수원이 인형, 키홀더 등 수원이 캐릭터 상품을 이용한 시각적인 홍보방법을 모색했다.

조인규 화서2동장(조인규)은 “처음 수원이 캐릭터 상품이 출시되었을 때부터 키홀더를 구입하여 직접 달고 다니고 있는데, 이를 본 동 단체분들은 물론 주변의 지인들도 구입에 대한 문의를 해오고 있다. 수원이의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가 우리시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홍보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수원이 캐릭터는 봉제인형 기본형(6,000원)과 키홀더형(4,000원)으로 나뉘어 수원시청(관광과), 수원역안내소, 수원박물관, 화성박물관, 수원화성아트명품관, 연무대 등 총 6개소에서 판매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