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시·구 합동점검 실시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시·구 합동점검 실시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4.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민원과 만개한 벚꽃 아래 힐링 도시락 미팅ⓒ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11일 송죽동 경남아너스빌위즈 사용승인전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송죽동 경남아너스빌위즈는 2개동 전체 798세대로 현재 180여세대가 입주해있으며, 장안구에서는 지난 3월초 입주자 전입신고 지원반을 운영한 바 있다.

이날 주차시설, 조경 등 내·외부 시설물 상태 및 안전시설 점검을 위하여 장안구청장과 시 주택과 등 관련부서 및 구 경제교통과, 안전건설과 등이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점검결과 정비가 필요한 경로당 시설, 전신주 이설, 횡단보도 경사로 등은 담당부서에서 빠른 시일 내 조치예정이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경남아너스빌위즈 입주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로 ‘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 점검 등을 통해 입주자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구, 종합민원과 만개한 벚꽃 아래 힐링 도시락 미팅

구 종합민원과에서는 지난 11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인근, 봄꽃이 아름다운 한일타운 아파트 단지 내 공원에서힐링 도시락 미팅을 실시했다.

이번 도시락미팅은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직원들이 일상을 벗어나,만개한 벚꽃 아래서 도시락을 먹고 상춘객이 되어 봄꽃도 감상하며 YES! 긍정마인드를 가지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구민에게 제공하여 품격 있는 장안구를 만들자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춘분 종합민원과장은 힐링 도시락 미팅을 추진하면서 “민원을 응대하는 직원들의 밝은 웃음이 구민에게 그대로 전달되어 자연스럽게 친절공무원이 되고 짧은 점심시간이지만 만개한 꽃을 보면서 재충전하여활기차고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율천동, 줌스토리 우수상 수상

율천동(동장 이상희)의 주민자치센터(위원장 김정동) 방송댄스‘줌스토리’팀이 지난 7일 성인동아리 경연대회 장안구 예선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연대회는 2017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 축제에서 각 동을 대표하는 실력 있는 동아리 팀들이 경연대회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에 장안구 대표로 참여할 팀을 선정하기 위하여 11개 팀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이날 경연대회에 참여한 율천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방송댄스 ‘줌스토리’가 9번째로 출전하여 파워풀한 댄스와 동작으로 관객을 압도하고 관객들의 응원과 호응에 힘입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장안구 주민자치센터 성인동아리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시상한 두 팀은 수원시 박람회 출전권을 부여 받게 되는데 율천동 ‘줌스토리’도 우수상을 수상하여 참가자격을 얻게 되었다.

줌스토리팀은 “많은 분들이 호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더욱 즐겁고 신나게 댄스를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연무동, 쓰레기 배출시간 및 배출방법 홍보 캠페인

연무동 (동장 이성률)에서는 지난 11일 주민과 함께 쓰레기 배출시간 및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연무동 관내의 주요 시장과 거리에서 이루어졌고, 연무동 직원, 통장 및 주민 등이 참여했으며, 홍보전단지 등을 배부하여 쓰레기 배출시간과 분리배출 방법을 홍보했다.

이날은 쓰레기 배출시간과 분리배출 방법 등을 홍보하기 위하여 홍보전단지 등을 배부하고, 캠페인 중에 주민 직접 계도 등을 통하여 주민의 인식 변화를 유도했다.

이성률 연무동장은 “주민들이 참여하는 캠페인을 통해 자발적 인식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쓰레기 감량을 위해 다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