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 축제 등 구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 축제 등 구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4.1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구,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 축제ⓒ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7일과 8일 광교공원(하광교동)에서 홍종수, 한규흠, 한명숙 시의원 추진위원(위원장 박충규)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 축제는 1일차 주민자치센터 성인동아리 경연대회 및 축하공연, 수원장안시민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과 2일차에는 청소년댄스 경연대회 및 축하공연, 장안구여성합창단의 천상의 하모니를 들었으며, 지역에서 활동하시는 초청가수의 공연과 다양한 부스 체험이 있었으며 로칼푸드 직매장에서는 광교에서 생산한 지역특산물들을 구입할 수 있었다.

또한 수원화성 사진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수원화성의 변모된 모습을 한눈으로 볼 수 있는 사진 전시회도 가져 지나가시는 분들의 걸음을 멈추게 하였다.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 축제에는 주민자치센터 성인동아리 경연대회 및 청소년댄스 경연대회에 열띤 응원과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볼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아나바다 장터는 주민 스스로 축제의 장을 만들어 주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광교산을 배경으로『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 축제』를 개최 하게 기쁘다. 축제의 장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해주시고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구, 우리가 미래의 주인공이다

구는 광교공원에서 수원지역 청소년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민과 장안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구 매년 열리는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 축제의 프로그램의 하나로 개최된 이날 경연대회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추진되었으며, 수원유진발레아카데미 어린이 댄스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경연 참가 9개 팀의 공연 가수 변유정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자스민’팀에서 최우수상, 대평중학교 동아리 ‘트라이어’에서 우수상, 매탄고등학교 동아리‘스포트라이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한 팀들은 5월에 장안구에서 개최되는 버스킹 공연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구는 장안구청 3층 테라스에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누리꿈터를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5월의 버스킹공연, 7~8월에는 장안댄스왕 대회, 물총축제등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