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미세먼지 꼼짝마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미세먼지 꼼짝마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4.0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 미세먼지 꼼짝마ⓒ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최근 미세먼지 및 봄철 황사의 주요 발생 원인이 되는 비산먼지 관리를 위해 건설공사 현장 살수차 운행, 자동차 배출가스 및 공회전 단속, 대기오염 배출사업장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에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에 대한 환경 교육을 실시했고, 공사장 주변 도로에 쌓인 먼지의 재비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살수차를 동원하여 지속적으로 물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대기오염의 주범인 자동차 배출가스의 단속을 통행량이 많은 도로변이나 경사로에서 비디오카메라를 이용하여 관내 운행 중인 차량을 단속하고, 배출가스 측정 후 배출허용 기준을 초과한 차량에 대하여는 개선명령 및 자율적인 정비·점검을 받도록 지도하고 있다.

구는 대기오염 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사업장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집중점검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조수형 환경위생과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건강 및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하여 인근 도로 물청소 지도 및 운행차 배출가스 수시단속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원1동, 통장협의회와 다인병원 진료 협약체결

조원1동(동장 정문갑)에서는 지난 5일 통장협의회(회장 강용한)와 다인병원(원장 황장회)은내 진료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원1동장(정문갑), 통장협의회장(강용한), 다인병원 행정부장(성수열) 등이 참석했다. 이번 진료협약으로 통장협의회에서 의뢰한 환자는 응급발생시 우선 구급차 배치 등 진료혜택을 받게 된다.

조원1동 통장협의회는 앞으로 다인병원과 상호 협력하여 건강검진 등 다양한 의료지원과 진료편의를 홀몸 어르신들과 저소득층 어르신 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정문갑 조원1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이다양한 의료혜택을 받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