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송전중 3학년 34명 의회 건물 견학 등 모의의회.OX 퀴즈
상태바
용인시의회, 송전중 3학년 34명 의회 건물 견학 등 모의의회.OX 퀴즈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7.04.0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송전중 3학년  34명이 용인시의회 청소년프로그램 참여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는 송전중학교 3학년 학생 34명이 의회 건물 견학, 홍보 책자 열람, 홍보 동영상 시청, 모의의회 체험, OX 퀴즈, 남홍숙 의원과 만남의 시간 등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모의의회 체험 제1차 본회의는 '경전철 이용 활성화 방안'을 안건으로 5분 자유발언, 질의·답변, 찬성·반대 토론 전자투표로 찬성 8, 반대 6, 기권 12로 부결됐다.

제2차 본회의는 '용인시 자전거 생활화 조례안'을 안건으로 찬성 12, 반대 12, 기권 1로 부결됐다.

 OX 퀴즈는 지방의회와 민주주의에 대한 다양한 질문에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제2차 본회의의 의장을 맡은 3학년 1반 홍미주 학생은 "의회에 와서 의원의 역할 중 조례를 제정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의회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조금이나마 알게 되어 뜻 깊었다"고 말했다.

남홍숙 의원은 "헌법 제1조를 보면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며,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구절이 나온다. 작은 정부인 지자체도 크게 다르지 않다. 학생들이 의회에서 민주주의에 대한 개념을 잘 이해하고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