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새마을단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휴경지 감자 심기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새마을단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휴경지 감자 심기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3.2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 새마을단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휴경지 감자 심기ⓒ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필근)에서는 27일 새마을단체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색동 휴경지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새마을 휴경지 감자심기 행사를 가졌다.
 
고색동 887-53일원(면적 3,306㎡) 휴경지에 비닐을 씌우고 감자를 파종 감자의 판매수익은 결손가정 및 홀몸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전갑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회원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필근 권선구청장은“새마을지도자분들께서 이른 아침부터 나와 감자심기에 적극 참여하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어려운 이웃을 돕고 새마을회원 간 화합을 위해 힘쓰시는 새마을단체에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들의 한국음식 만들기 체험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들의 한국음식 만들기 체험ⓒ경기타임스

구는 27일, 결혼이주여성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류1동 다문화사랑방에서 한국 음식 만들기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음식만들기 교실에는 한국 음식에 없어서는 안 될 고추장 및 깍두기 담그기를 진행했으며, 이주여성들은 꼼꼼히 필기까지 해 가며 적극적으로 요리 수업에 참여했다.   

이주여성은 “지난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해 안타까웠는데 이번에 참여 하여 기쁘고 한국음식을 배워 가족과 함께 자주 요리를 하겠다. 다문화 친구들과 함께 한국음식을 만드는 즐거운 시간이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금곡동 행복나눔 밝은세상

 

금곡동 행복나눔 밝은세상ⓒ경기타임스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기문)는 행복한안경(대표 구민우) 및 관내 각 초·중·고교 8개 학교와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웃돕기 사랑실천 “행복나눔 밝은세상’ 업무 협약을 맺고 나눔 실천을 약속했다.

초·중·고교 학교에서는 저소득층 대상자를 추천하고 행복한 안경에서는 지원대상자에게 필요한 이웃돕기 서비스(무료시력검사 및 안경지원)를 지원하게 된다.

송기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민·관이 협력하여 저소득층과의 연계를 통한 다양한 시책발굴 등으로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